이슈퀘스트, ‘스마트 모바일 헬스케어 및 관련 디바이스 사업동향과 전망’ 보고서 발간

뉴스 제공
이슈퀘스트
2013-11-12 11:10
서울--(뉴스와이어)--산업조사 전문기관인 이슈퀘스트는 시장보고서(Market-Report) ‘스마트 모바일 헬스케어 및 관련 디바이스 사업동향과 전망’을 발간하였다.

헬스케어와 ICT의 접목은 지난 2000년대 초반 인터넷붐이 절정에 다다랐을 때부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났다. 이른바 u-헬스케어는 유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원격진료가 가장 뜨겁게 시장을 달구었으며, 초고속인터넷 기반 위에 화상통신을 통한 진료상담에 초점이 맞춰졌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환자와 의사가 시간·공간·장소 등에 구애받지 않고 생체 신호, 자동진단, 응급경보가 가능한 휴대형 무선 생체 계측 시스템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와 의료 정보 시스템이 유기적으로 연동되어진 환경을 의미한다.

홈케어가 집안 내에서 생체정보를 측정하여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달리, 모바일 헬스케어는 이동 중에도 생체정보를 측정하여 언제 어디서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모바일 헬스케어를 위해서는 이동 중에도 생체정보를 안정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센서 시스템이 필요하며, 이러한 센서 시스템은 착용형 또는 휴대형으로 구현된다.

또한, 측정된 생체정보를 모바일 폰과 같은 휴대단말을 통해 서비스 센터로 전송하도록 구성된다. 신발, 벨트, 반지, 귀걸이, 목걸이 등 다양한 형태의 생체정보 측정 디바이스가 개발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건강을 관리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와 같이 모바일 헬스케어는 스마트폰 등으로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한 헬스케어로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와 의료비 절감을 위한 헬스케어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다. 모바일 헬스케어 분야는 이와 같이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건강기능측정을 중심으로 스마트폰, 스마트프로덕트 및 스마트폰 센서를 모니터링 하는 것이 모바일 헬스케어의 핵심이다.

이에 이슈퀘스트는 국내외 모바일 헬스케어 시장 현황 속에서 사업 기회를 모색중인 다분야의 업체 및 관계자들을 위하여 본 보고서를 기획하였다. 본 서는 모바일 헬스케어 시장정보 및 제품동향을 조사, 분석하였고, 국내외 주요 참여업체의 사업전략 등을 통하여 모바일 헬스케어 시장의 가능성을 조망하였다.

이슈퀘스트 개요
이슈퀘스트는 산업조사 전문기관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신성장동력 분야, Green Technology 및 지구 환경 문제 속에서 국내외 기업, 기관 및 단체들에 핵심사업 선택과 비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IT, 에너지,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신규 사업을 위한 조사문의, 상담도 받고 있다.

http://issuebook.co.kr/ebook/view.asp?mode=&gno=81...

웹사이트: http://www.issuebook.co.kr

연락처

이슈퀘스트
하헌중
02-714-000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이슈퀘스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