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필리핀 태풍 피해 지원 ‘민관합동해외긴급구호협의회’ 개최
※ 상기 협의회에는 외교부 외 국무조정실, 안전행정부,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국토교통부, 소방방재청, 해양경찰청, KOICA 등의 정부위원 및 수출입은행, 대한상공회의소, 대한적십자사,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 전국경제인연합회 등의 민간위원이 참석
상기 협의회는 필리핀 태풍 피해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총 500만불 규모의 지원 계획을 확정하였으며, 대한민국긴급구호대(KDRT)를 현지에 파견하여 의료 및 구조 활동을 지원키로 결정하였다.
상기 긴급구호대는 필리핀 현지 인도적 수요에 따라 의료진 및 구조대 인원으로 구성하였고, 필리핀 정부의 구호대 접수 여부가 확인되는 대로 군수송기를 이용 현지 급파할 예정이다.
※ 긴급구호대는 의료진 20명, 119구조단 14명, KOICA 4명, 외교부 2명으로 구성 예정
한편 금일 협의회에 참여한 관계부처와 민간 단체는 현지 우리 교민과 기업에 대한 지원을 포함, 금번 사태에 대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서 긴밀한 협력 체제를 유지해 나가기로 하였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다자협력인도지원과
서은지
02-2100-84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