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이치 텔레콤, 스위스의 첫 유료 VOD 서비스 지원
BDI의 비디오라이즈는 한 곳에서 프리미엄 OTT (Over-the-top: 콘텐츠들을 인터넷을 통해 각각의 모바일 기기로 전달하는 서비스) 서비스를 관리 및 제공하는데 필요한 모든 요소를 담고 있는 완전한 통합 플랫폼으로 원스톱 디지털 저작권 관리(digital rights management, DRM)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안전한 전송도 보장한다.
비디오라이즈는 iOS 및 웹기반 디바이스에서 편리하게 재생 가능하도록 각각의 콘텐츠를 준비 및 목록화시킨다. 비디오라이즈의 콘텐츠 준비 시스템은 작업 흐름을 자동화시키고 시장에 출시되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을 상당히 단축시켜줄 뿐 아니라 영업 비용 절감에도 기여한다. 이 플랫폼을 통해 텔레보이는 매출을 끌어 올리고 시청자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훌륭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
카림 제크리(Karim Zekri) 텔레보이 최고운영자 (CEO)는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의 엄청난 성공 이후, VOD 콘텐츠를 우리 상품에 포함시키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었다. 여러 잠재 기술 파트너에대한 광범위한 조사를 진행한 후, 우리는 세계 최고의 솔루션 제공에 있어 도이치 텔레콤과 사프론 디지털의 경험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비디오라이즈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더이치 텔레콤 BDI의 카림 엘-카젠(Karim El-Khazen) 부사장은 “도매 사업부문에 있어, 끊임없이 진화하는 시장환경 속에서 우리 고객들이 직면하고 있는 모든 난관들을 고려해 볼 때, 텔레보이와 같이 전 세계 고객들을 지원해 줄 수 있는 최고의 VOD 서비스가 필요했다”면서, “통신사업자들과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협력해온 우리의 광범위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는 포괄적인 협의적 접근방식, 모듈화 그리고 전송속도가 성공의 열쇠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사프론 디지털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고객들은 이 모든 것을 다 제공해줄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솔루션은 콘텐츠 합법화 및 수익화 부분에서 OTT, 콘텐츠 및 미디어 사업자들에게 제공하는 일련의 솔루션을 보완한다”고 말했다.
도이치 텔레콤에 대하여
도이치텔레콤(Deutsche Telekom)은 세계 굴지의 통합 통신기업으로, 약 1억4400만명의 이동통신 가입자와 약 3200만 유선 네트워크와 1700만 이상의 브로드밴드망을 보유하고 있다(2013년 6월 30일 기준). 도이치 텔레콤은 유선 네트워크, 모바일 통신, 개인고객용 인터넷 및 IPTV 제품, 사업자 및 기업 고객용 ICT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약 233,000명을 고용하고 있는 도이치텔레콤의 2012 회계연도 매출액은 582억 유로이며 이중 절반 이상이 독일 외 지역에서 발생했다(2012년 12월 31일 기준).
사업개발혁신부(BDI)에 대하여
BDI는 도이치텔레콤(Deutsche Telekom)의 국제도매사업부문(International Wholesale Business Unit)의 핵심부서로 기업, 통신사업자, 콘텐츠 서비스 제공업체, OTT(Over-The-Top) 사업자에게 클라우드 전송 모델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발굴, 개발한다. 업계 최고의 기술회사들과의 제휴룰 통해 개발된 BDI의 통합 (end-to-end) 솔루션은 디지털 전송의 가치사슬 전체를 확대시켜준다. BDI의 집중 분야는 컨텐츠 수익화, 클라우드화, 빅데이터, 보안이다.
도이치텔레콤의 BDI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telekom.net/bdi 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프론 디지털에 대하여
사프론 디지털 (Saffron Digital, www.saffrondigital.com)은 프리미엄 멀티 플랫폼 비디오 서비스 론칭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최근 론칭한 플랫포인 스테이지 (Stage)는 프리미엄 콘텐츠 관리 및 전솔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업계 최초의 아웃오브더 박스 (out of the box) 비디오 플랫폼이다. 이미 여러 미디어 회사에 제공된 이 새로운 플랫폼은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프리미엄 멀티 플랫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혹은 UV 상점 런칭에 필요한 모든 툴을 한 곳에 결합시킨다. 지난 7여 년 동안 사프론 디지털은 KDDI, 삼성, 스카이와 HTC와 같은 거대 글로벌 미디어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텔레보이에 대하여
평균 735,000명의 독점 고객을 보유한 Teleboy.ch은 스위스에 가장 많은 고객을 가진 온라인 TV 포털이다. 무료 라이브 TV와 온라인 녹화 기능 외에도 텔레보이는 편송표, 일일 뉴스레터와 추천방송등과 같은 서비스를 포함해 150여 개 채널을 통해 TV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텔레보이는 i.teleboy.ch 과 iOS및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이 모든 기능을 모바일 기기 (태블릿과 스마트폰)에도 제공한다. 삼성 스마트 TV를 보유한 가정에서는 집에서도 텔레보이를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아이패드용 텔레보이 어플의 다운 로드 횟수는 백만이 넘었다. 텔레보이 그룹은 톰 탤런트 지주사 (Tom Talent Holding) 산하에 있으며 최대 온라인 TV포털 텔레보이를 운영 중이다.
관련 동영상: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311120050
연락처
도이치 텔레콤 (Deutsche Telekom AG)
국제총괄사업부문
리사 엘리자벳 크렌즈 (Lisa Elisabeth Krenz)
+49 (0) 228 18118798
e.krenz@telekom.de
텔레보이
재닌 루츠 (Janine Lutz)
+41 44 269 62 64
janine.lutz@teleboy.ch
이 보도자료는 Deutsche Telekom AG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