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동광인터내셔널, 의류지원 업무협약 체결
‘따뜻한 겨울나기’ 의류 지원은 13일(수) 서울 지역 한부모 가족 복지시설을 시작으로 향후 겨울 의류를 포함한 여성 의류 1만 5천점을 전국 94개 시설에 지원한다.
㈜동광인터내셔널은 숲(SOUP), 비지트인뉴욕(VISIT IN NEWYORK)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의류전문 제조기업으로, 이번 협약으로 프로젝트성 후원이나 단기간 지원과 달리 장기간에 걸쳐 여성가족부 한부모가족 복지시설에 의류를 지원하게 된다.
동 회사는 천재지변시 구호물품 지원에 앞장서는 한편, 어려운 환경에 처한 어린이와 장애인에게 지속적으로 의류를 지원하는 등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의류를 지원하는 한부모가족 복지시설은 모자가족복지시설, 미혼모자시설 등 생활 시설로 입소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94개 생활 시설에 거주하는 미혼모 등 한부모에게 지원한다.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은 “생활이 어려울수록 겨울은 춥고 길기 마련이라 민간의 도움을 얻어 취약한 환경의 한부모가족들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왔는데, 마침 (주)동광인터내셔날에서 장기 지원을 약속해주어 무척 고맙고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사회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정부 손길이 미처 닿지 못하는 부분이 있는데, 기업이 이런 곳에 더욱 관심을 쏟고 나아가 나눔활동이 사회 전반에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가족지원과
안석규
02-2075-8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