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무요원, ‘심화직무교육’으로 복지마인드 높인다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14일부터 시범교육 실시
직무교육 심화과정은 24개월간의 사회복무요원 복무 중간시기에 사회복무요원의 근무자세를 재정립하고 복지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바람직한 인간관계’, ‘인권 심층 이해’, ‘직무스트레스 이해 및 힐링’, ‘사회복무와 진로탐색’, ‘소통의 시간’ 등 사회복무요원이 보다 성실히 복무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소통의 시간’은 사회복지시설장 또는 노인·장애인 등 서비스 대상자들이 사회복무요원 역할의 중요성 및 성실복무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는 시간으로 사회복무요원 자긍심 및 책임감 고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심화과정은 지난 5월 31일 개정·시행된 ‘병역법 시행령’에 따라 법정 의무교육으로 실시되며, 이번 시범교육후 ‘14년 노인·장애인·노숙인 생활시설 근무자부터 ’17년 보건복지 전 분야 근무자까지 교육대상자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은 복무초기 실시되는 2주간의 기본과정과 복무중간시기 2일간의 심화과정으로 이원화되며, 인력개발원에서는 철저한 교육준비, 운영 및 평가를 통해 심화과정이 조기에 정착되어 사회복무요원의 성실복무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보건복지분야 종사자에 대한 교육훈련 등을 수행하는 기관이며, 사회복무교육본부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직무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첨부자료:
사회복무요원 심화직무교육으로 복지마인드 Up!.hwp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사회복무교육본부
한기철 대리
02-870-720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