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베트남 공무원 대상 성평등정책 역량강화 연수

- 한국의 성평등정책 배우는 베트남 공무원

2013-11-13 11:41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 www.kigepe.or.kr, 이하 진흥원)은 베트남 여성연맹, 베트남 여성아카데미 소속 공무원대상 성평등정책 역량강화 연수를 11월 10일부터 일주일 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젠더거버넌스 형성과 발전과정을 짚어보고 베트남 농촌지역의 불균형한 성평등 의식 개선을 위한 농촌여성역량 개발사례를 소개하는 등 베트남 현황에 맞는 정책 실현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연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한국의 성평등정책 경험을 개발도상국과 나누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며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고 국민 모두가 행복한 사회로 가는 길을 함께 모색하고 교류하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흥원은 올초 베트남여성연맹의 초청으로 ‘양성평등 향상을 위한 연구와 교육’ 세미나를 실시하는 등 2009년 협약체결 이후 베트남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문의 : 경영부 기획조정팀 원솔이 담당 (☎02-3156-6156)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경영부 기획조정팀
원솔이
02-3156-61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