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품질 관리’와 ‘소통 강화’로 고객행복경영대상 大賞 수상

서울--(뉴스와이어)--알바천국이 한국서비스마케팅학회와 동아일보가 공동주최하는 2013년도 고객행복경영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고객행복경영대상은 올바른 행복경영을 통해 고객의 삶의 질적 향상과 국민의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을 시상하기 위해 제정된 어워드로, 내·외부 고객 중심의 서비스 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고객행복을 제공하는 기업을 찾아 널리 알리고 있다.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은 현재 월 평균 채용공고 수 30만 건, 이력서 수 15만 건(2013.09), 네이버 브랜드 조회수 444만 6,493건(2013.10)으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사이트다.

모바일 시장에서는 ‘스마트맞춤알바’, ‘특기별 알바’, ‘꿀알바’, ‘중장년알바’ 등 직종별, 특기별, 연령별을 총 망라해 소비자 타겟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7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이용률을 자랑하고 있다.

이처럼 소비자의 높은 만족도와 함께 아르바이트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알바천국의 경영 핵심은 바로 ‘서비스 품질 혁신’, ‘20대 소통 강화’, ‘사회적 가치 추구’ 3가지로 요약된다.

사전등록 심사제, 24시간 공고 필터링 시스템, 휴대폰 인증제도, 안심번호 서비스 등이 구직자 보호 강화를 위해 알바천국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시스템들이다. 채용정보의 품질관리에 남다른 노력을 펼쳐 비즈니스의 근본에 충실하고 신뢰를 쌓은 것이 성장의 가장 큰 원동력이 됐다.

또한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국내 최초 해외 아르바이트 인턴십 프로그램인 ‘천국의 알바’는 20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노력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다.

‘호주 펭귄먹이주기’, ‘피지 상어먹이주기’, ‘핀란드 산타우체국 알바’ 등 천국의 알바 시리즈는 매 기수마다 1,000~2,000대 1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선발기준도 스펙 중심이 아닌 인성과 노력, 열정으로 심사해 편견을 없애며 대한민국 대학생들이 가장 하고 싶은 해외 대외활동 1위로 손꼽히고 있다.

마지막으로 아르바이트와 가장 맞닿아있는 젊은 층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가치 있는 활동에 힘쓰는 점을 빼놓을 수 없다.

매년 수능 이후 서울시와 함께 고등학교 현장을 직접 찾아가 개최하는 ‘청소년 희망콘서트’는 청소년들에게 일의 중요성과 미래 직업에 대한 의미를 찾을 수 있도록 멘토링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고용노동부와 함께한 1318 알자알자 캠페인, 건강알바 10계명, 바른공고 G마크, 알지최서방 캠페인 등 건강한 고용문화 창출을 위한 캠페인을 다각도로 펼치고 있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언제나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며 편리한 구인구직 서비스는 물론 사회적으로도 유익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아르바이트 포털이 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알바천국 개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한 알바천국은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2019년 ‘알바는 딱 알바답게’ 본편 TVC 론칭과 함께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알바천국은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통해 알바생과 사장님 서로가 각자의 입장을 짚어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그들이 원하는 알바계의 룰을 재정립하고 있다. △계약대로 △처음 약속한 대로 △시간과 약속한 일을 서로 정확히 깔끔하게 지키자는 메시지로 의식변화를 이야기한 론칭편에 이어 면접 상황에서의 행동 변화를 촉구하는 내용 △허풍알바 △허풍사장 으로 올바른 알바문화 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알바천국은 국내 최초로 작성 및 서명이 가능한 모바일 전자근로계약서 솔루션을 개발해 운영 중이며 철저한 공고 품질 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했다. 이어 알바백과사전, 알바맵, 노무사 지원, 면접비 지원,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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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바이트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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