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CEO 마리사 메이어, 2014 국제가전제품전시회 기조연설자로 나서

- 2014 국제가전제품전시회(International CES)

2013-11-13 17:00
ARLINGTON, Virginia--(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국가전협회(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CEA) ® 는 야후 CEO이자 이사인 마리사 메이어(Marissa Mayer)가 2014 International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국제소비자가전전시회) ®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미국 가전협회가 주최하는 2014 CES 행사는 가전제품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체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세계적인 행사로, 2014년 행사는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네바다주 라스베가스에서 열린다

메이어 사장의 기조연설은 2014년 1월 7일 화요일 오후 1시 LVH 극장에서 이루어진다. 메이어 사장의 기조연설은 ‘기술분야 거대기업 기조연설 시리즈(Tech Titans keynote series)’의 일환으로, 기술 분야의 영향력 있는 기업 CEO들이 차세대 혁신을 가져올 제품, 서비스 및 네트워크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미국 가전협회의 게리 샤피로(Gary Shapiro) 사장 겸 CEO는 “온라인과 모바일 영역에서 새로운 물결을 만들어내고 있는 혁신가로서, 그리고 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존재로서, 마리사 메이어 사장은 ‘기조연설 시리즈’에 딱 맞는 연설자이다.”라며 “CES 무대에서 진화하는 기술 분야에 대한 메이어 사장의 전략적 비전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메이어 사장은 2012년 7월 야후의 CEO로 취임했다. 이전에는 구글에서 로컬, 지도, 위치 서비스 담당 부사장직을 맡아 데스크탑 및 모바일용 구글 맵, 구글 어스, 자가트, 거리뷰 및 로컬 검색 등 로컬 및 지리정보 관련 상품 세트에 대한 제품 관리, 엔지니어링, 디자인 및 전략을 관장했다. 구글에 13년 간 몸 담으면서, 메이어 사장은 엔지니어, 디자이너, 제품 매니저 및 임원 등 다양한 직책을 두루 경험했으며, 100여 개 이상의 인기 기능 및 제품을 출시했다. 메이어 사장은 인공 지능 및 인터페이스 설계 분야의 몇 가지 특허에 대해 창안자로 등록되어 있다.

‘기술분야 거대기업 기조연설 시리즈’ 외에도, 2014 CES 행사에서는 ‘기술 혁신가 기조연설 시리즈(Technology Innovators keynote series)’의 일환으로 또 다른 기조연설이 제공될 예정이다. 새롭게 마련된 ‘기술 혁신가 기조연설 시리즈’에서는 혁신가, 사상가 및 이단아(각 산업 분야의 “록스타”)들의 인사이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는 물론 앞으로 기술이 인류의 소통 방법에 영향을 미치게 될 방향을 새롭게 재정의하는 원대한 생각을 지닌 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는 무대가 될 것이다.

2014 CES 행사는 15개 분야 3,200개의 업체가 최신 가전기술상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2014 국제소비자가전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CESweb.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이 국제 기술행사의 공식명은 “국제가전제품박람회 (International CES)”이다. 본 행사는 “CES”라고 줄여서 사용될 수 있으나 국제가전제품박람회를 “세계가전전시회”와 혼용해서는 안 된다.

국제가전제품박람회 (CES)에 대해서

국제가전제품박람회 (International CES)는 소비자기술 분야의 모든 이들을 위한 세계적인 모임의 장이다. 본 행사는 지난 40여년 동안 차세대 혁신 기술이 시장에 소개되는 혁신적인 기술을 위한 자리였다. 직접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유사 행사 중 가장 큰 CES는 해당 업계의 모든 면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그리고 미국의 2030억 달러 가전제품 업계를 대표하는 기술거래협회인 미국가전협회 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CEA)가 주관하는 행사인 만큼, 전세계 비즈니스 리더와 선구적인 생각을 가진 인물들이 업계와 가장 긴밀하게 관련된 이슈들이 논의되는 포럼에 참석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CES 온라인 사이트 www.CESweb.org 혹은 소셜 미디어: http://www.cesweb.org/social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 행사
· CES 언베일드 라스베이거스(CES Unveiled LAS VEGAS)
2014년 1월 5일, 네바다주, 라스베거스
· 2014국제가전제품 박람회 ( International CES)
2014년 1월 7일-10일, 네바다주, 라스베거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ESweb.org

연락처

미국가전협회 (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CEA)
타라 더니언(Tara Dunion), 703-907-7419
tdunion@CE.org
www.CE.org

혹은

앨리슨 프라이드(Allison Fried), 703-907-7603
afried@CE.org
www.CESwe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