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스마트 맞춤알바, 2013 앱 어워드 코리아 ‘올해의 앱’ 선정

- ‘700만’ 다운 돌파 알바천국 모바일 앱, ‘앱 어워드 코리아 대상’

- ‘알바는 역시 알바천국’, 700만이 선택한 대표 아르바이트 앱

서울--(뉴스와이어)--알바천국 스마트 맞춤알바 앱이 ‘2013 앱 어워드 코리아’에서 아르바이트포털 부문 ‘올해의 앱’으로 선정됐다.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은 현재 월 평균 채용공고 수 30만 건과 이력서 수 15만 건(2013.09), 네이버 브랜드 조회수 444만 6,493건(2013.10) 으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포털 사이트다.

올해 특히 모바일 시장에 심혈을 기울이며 소비자 타겟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으며, 청년층을 겨냥한 ‘스마트 맞춤 알바’, ‘특기별 알바’, ‘꿀알바’ 앱부터 기업회원을 위한 ‘채용매니저 앱’, 중장년 구직자들을 위한 ‘중장년 알바’ 앱까지 총 8개의 앱을 서비스하고 있다.

알바천국 모바일 앱은 10월 현재 총 7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이용률을 자랑하고 있다. 직종별, 특기별, 연령별을 총 망라해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것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인 비결이며 현재 IOS, Android를 비롯해 windows8에서도 서비스 중이다.

특히 아르바이트 정보 검색부터 이력서 지원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 맞춤알바’는 지난 2011년 처음 선보인 이후 안드로이드 비즈니스 카테고리 부문에서 다운로드 수 1위(2013년 9월 기준)를 차지할 만큼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구직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급, 일급, 월급 등 급여조건과 근무지역 등을 우선순위를 정해 원하는 대로 정렬해 볼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나만의 맞춤알바를 설정하는 기능과 지역, 위치 기반의 검색기능을 강화해 철저한 개인별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구직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사용자 별 최적의 알바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끊임 없는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알바천국 최인녕대표는 “최근 모바일을 통한 알바천국 사이트 접속자 수가 PC 방문자 수의 2배에 이르는 등 모바일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의 중요성이 날로 커져가고 있다”며 “구직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보다 편리하고 앞선 모바일 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아르바이트 포털이 되겠다”며 올해의 앱 선정소감을 밝혔다.

알바천국 개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한 알바천국은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2019년 ‘알바는 딱 알바답게’ 본편 TVC 론칭과 함께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알바천국은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통해 알바생과 사장님 서로가 각자의 입장을 짚어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그들이 원하는 알바계의 룰을 재정립하고 있다. △계약대로 △처음 약속한 대로 △시간과 약속한 일을 서로 정확히 깔끔하게 지키자는 메시지로 의식변화를 이야기한 론칭편에 이어 면접 상황에서의 행동 변화를 촉구하는 내용 △허풍알바 △허풍사장 으로 올바른 알바문화 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알바천국은 국내 최초로 작성 및 서명이 가능한 모바일 전자근로계약서 솔루션을 개발해 운영 중이며 철저한 공고 품질 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했다. 이어 알바백과사전, 알바맵, 노무사 지원, 면접비 지원,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마케팅팀
현승희
02-3479-893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