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한국문화원, ‘2013 시네마 뮤직 콘서트’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폴란드 한국문화원은 11.12(화) 문화원 ‘마당홀’에서 현지 영화 애호가와 한류 팬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영화음악 콘서트>를 개최했다.

문화원은 우리 영화를 폴란드 시민들에게 다양하게 알리기 위해 영화의 주요 장면을 스크린을 통해 상영하면서 문화예술청년봉사단과 쇼팽음대 한인 유학생들이 국악 악기와 서양 악기로 배경음악을 연주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날 상영된 영화는 이준익 감독의 <왕의 남자>, 장윤현 감독의 <황진이>, 이용주 감독의 <건축학개론>, 박찬욱 감독의 <친절한 금자씨>, 김지운 감독의 <장화홍련>, 봉준호 감독의 <괴물>, 곽재용 감독의 <엽기적인 그녀> 등 10편이다.

영화 음악 라이브 연주가 끝나고 창작 국악‘Fly to the Sky'곡이 피날레로 연주될 때 관객들은 기립 박수와 앵콜로 답례하는 등 우리 영화 뿐 만 아니라 전통 음악에도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날 행사에는 현지 영화 애호가와 한류 팬 등 12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참석자들은 우리 전통 악기와 서양 악기가 조화롭게 하모니를 이뤄 연주될 수 있다는 점에 모두들 감탄했다. 한국영화 비평가 크라스노볼스키(M.Krasnowolski)씨는 “한국영화를 직접 보면서 동시에 아름다운 배경 음악을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어 좋았다”고 평가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폴란드 한국문화원
한성래
+48-781-68-09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