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블로스 은행, 레바논 지역에 젬알토의 바이오 소재 EMV칩 지불결제 카드 도입, 중동 최초의 녹색 뱅킹 캠페인 선도

뉴스 제공
Gemalto
2013-11-14 12:10
암스테르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디지털 보안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젬알토(Gemalto, 유로넥스트 종목코드: NL 0000400653 GTO)와 레바논 3대 은행 중 하나인 비블로스 은행(Byblos Bank)이 손잡고 중동 지역 최초의 바이오 소재(Bio-sourced) EMV칩 지불결제 카드(http://www.gemalto.com/financial/cards/eco_card.ht)를 레바논에 도입한다. 중동 지역에선 최초로 이루어지는 이번 계획안은 레바논의 지속가능한 녹색 환경을 위한 비블로스 은행의 투자로, 젬알토의 현지 파트너사인 유니룩스 카드(Unilux Cards)와 함께 비블로스 은행은 향후 3년 내 전체 은행 카드 포트폴리오의 80% 가량을 젬알토의 클라리스타(Clarista) 바이오 소재 지불결제 카드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카드는 기존의 플라스틱 카드에서 재활용 및 생분해가 쉽게 이루어지는 재생가능원료로 대체될 예정이다. 비블로스 은행은 이미 새로운 카드고객에게 클라리스타 바이오 소재 카드를 기본 카드로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기존 비블로스 은행 직불, 신용 및 선불카드도 갱신 시 바이오 소재 대체카드로의 전환 작업을 꾸준히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바이오 소재 카드 고객은 비블로스 은행의 기존 카드 고객 우대 프로그램에 자동 등록되어, 여행 포인트나 마일리지 등 다양한 종류의 리워드를 제공받게 된다.

젬알토의 EMV칩 지불결제 카드는 재생가능원료를 사용하며, 마스터카드와 비자의 승인을 받은 카드이다. 더욱이, 젬알토 바이오 소재 카드의 뛰어난 친환경성은 보안이나 내구성을 그대로 유지한 채 달성한 것이다. 친환경 카드일 뿐만 아니라 기존 플라스틱 지불결제 카드와 동일한 고품질, 창의적 디자인 및 아트워크 솔루션의 잠재력을 제공한다.

비블로스 은행 그룹의 길버트 주에인(Gilbert Zouein) 총괄 차장(Assistant General Manager) 겸 그룹 상품, 사업부 및 마케팅 총괄은 “바이오 소재 제품의 도입으로, 지속가능한 녹색 환경에 대한 우리의 깊은 노력을 보이는 것 뿐만 아니라 비블로스 은행의 모든 정책, 상품 및 캠페인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평가하고 관리하는데 있어 비블로스 은행의 전략적 비전을 강조하고자 한다.”라며 “클라리스타 바이오 소재 지불결제 카드는 우리의 녹색 계획에 완벽하게 부합될 뿐만 아니라 젬알토는 환경보호와 고객서비스 모두에서 우리의 기준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시장 내 공급업체이다.”라고 말했다.

젬알토의 엠마누엘 페이라우드(Emmanuel Payraud) 중동지역 보안 트랜잭션 담당 부사장은 “소비자의 니즈는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제 뱅킹을 포함한 자신의 삶 모든 분야에서 친환경적인 상품을 만나고 싶어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획기적인 것으로, 중동 지역 최초로 이루어지는 것이며, 비블로스 은행을 선구자로서 확실히 자리매김하게 할 것이다.”라며 “젬알토가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뱅킹 솔루션을 통해, 은행들은 환경적 가치를 실제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비용을 절감하는 것은 물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젬알토에 대하여

젬알토(유로넥스트 종목코드: NL0000400653 GTO)는 디지털 보안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 2012년 연매출액 22억 유로를 기록했으며, 전 세계 43개국 83개 사무소와 13개 R&D 센터에서 1만 여 명의 임직원이 일하고 있다.

젬알토는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디지털 사회의 가장 중심부에 있는 기업으로,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의사소통, 여행, 쇼핑, 은행업무, 엔터테인먼트 및 업무활동을 언제 어디서나 편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할 수 있는 자유를 갈수록 원하고 있다. 젬알토는 개인용 모바일 서비스, 지불결제 보안, 인증 클라우드 액세스, 신분 및 개인정보 보호, 전자의료서비스 및 전자정부 효율성, 편리한 티켓팅 및 신뢰할 수 있는 M2M 어플리케이션 등 갈수록 확대되고 있는 전 세계인들의 니즈를 구현하고 있다. 젬알토는 보안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와 보안 제품을 직접 설계, 맞춤화하여 개발하고 있다. 젬알토의 플랫폼 및 서비스는 이들 제품 및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데이터, 그리고 이를 가능케하는 신뢰할 만한 엔드유저 서비스를 플랫폼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관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malto.com

연락처

언론담당
페기 에도어(Peggy Edoire), +33 4 42 36 45 40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담당
peggy.edoire@gemalto.com

피에르 르리에브레(Pierre Lelievre), +65 6317 3802
아태지역 담당
pierre.lelievre@gemalto.com

니콜 스미스(Nicole Smith), +1 512 758 8921
북미지역 담당
nicole.smith@gemalto.com

에르네스토 하이케위츠(Ernesto Haikewitsch), +55 11 5105 9220
중남미지역 담당
ernesto.haikewitsch@gemalto.com

비블로스 은행
루디 새신(Rudy Sassine), 01-335200 (Ext.: 0314)
비블로스 은행 그룹 커뮤니케이션부
rsassine@byblosbank.com.l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