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필리핀 태풍 피해지역에 피해복구 성금 1억 원 및 병입 수돗물 20만병 지원

대전--(뉴스와이어)--K-water(사장 최계운)는 최근 태풍 ‘하이옌’강타로 큰 피해를 입은 필리핀 타클로반 지역의 피해복구를 돕기 위해, 1억 원의 성금과 병입 수돗물 20만병을 긴급 지원한다.

특히, 이번에 지원하는 성금은 전체 임직원의 정성으로 마련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며, 함께 지원하는 병입 수돗물 20만병은 글로벌 물 관리 전문기업 K-water가 자체 생산한 맑고 깨끗한 수돗물이다.

최계운 K-water 사장은 “뜻밖의 재난으로 커다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필리핀 국민들에게 가슴 깊은 애도와 위로를 드린다. 빠른 극복을 빌며,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K-water는 현재 안갓댐 수력발전사업 참여를 계기로 필리핀에서 본격적인 사업을 수행 중이어서 K-water 임직원들의 안타까움은 더욱 크다.

한국수자원공사 개요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기후환경에너지부 산하의 공기업으로, 대한민국의 수자원을 종합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하는 국내 유일의 물 전문 기관입니다.

가장 핵심적인 역할은 소양강댐, 충주댐 등 전국의 주요 댐과 보를 건설·운영하여 홍수와 가뭄 같은 물 재해를 예방하고, 광역상수도망을 통해 가정과 산업 현장에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심화되는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댐과 하천을 아우르는 통합 물 관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물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수력·수상태양광·조력 등 물을 이용한 청정 재생에너지를 생산하여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K-water는 '세계 최고의 물 종합 플랫폼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국민 누구나 혜택을 누리는 물 복지를 실현하고 글로벌 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한국수자원공사
홍보실
박상훈 차장
042-629-222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