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 신사옥 개청
이날 행사에는 서남수 교육부장관, 김범일 대구시장, 류성걸 국회의원, 임승빈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 및 지역 주민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1999년 4월 11일 정부출연기관으로 설립돼 교육정보화를 통한 공교육강화, 선진 교육행정서비스 구현 및 학부모 알권리 신장, 이러닝 세계화를 통한 국가 위상 강화 등 우리나라 교육발전에 기여해 왔다. 최근 에듀넷, 나이스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육학술정보화 사업을 발전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신청사는 총사업비 541억 원으로 지하 2층, 지상 9층 (부지면적 6,839㎡, 건축연면적 17,407㎡) 규모로 건립됐다. 특히 팔공산 초례봉 자락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해 연간 998Kwh 규모의 에너지를 생산, 냉난방 및 전등에 적용하는 등 친환경 청사를 건축했다. 또 총 건축 공사비의 약 42%는 지역 건설업체에서 공동 수주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했다.
지역 상생발전 및 진정한 대구의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난해 1월과 4월(착공식)에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직원 모금액과 비례한 금액을 기관이 기부) 방식으로 총 700여만 원을 동대구 노숙인 쉼터와 율하 어린이 도서관 도서 구입비·지역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어린이날’ 행사 후원금을 지원하기도 했다.
10월 14일부터 대구혁신도시에서 새롭게 업무를 시작한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국내 약 150개 기업 및 200개 대학과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교육 정보화 벨트 구축을 통한 국제교육밸리 조성에도 속도를 내 행정기관-학교-민간기업-한국교육학술정보원 간 교육 및 정보연계 벨트를 갖추는 한편 대구지역 산·학·연간 교육정보화 협력 체제를 구축·운영할 계획에 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월드뱅크·유네스코·국제개발은행·국제표준기구(ISO) 등의 국제기관과 협력하고 있어 이를 통해 대구의 국제적 인지효과 및 브랜드 이미지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대구시 김종도 도시주택국장은 “2014년까지 모든 공공기관이 이전 완료돼 대구 혁신도시가 빠른 도시성장을 이뤄 자생력을 갖춘 광역경제권의 핵심거점으로 자리 잡아 지역발전을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 혁신도시는 4,216천㎡ 면적에 총 11개 기관이 이전하며, 첨단의료복합단지와 산학연 클러스터가 조성되는 정주 계획인구 23,000여 명, 외래 방문객 수 연간 30만 명 이상으로 기대되는 신도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혁신도시지원단
박재정
053-803-4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