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KOTRA와 공동으로 지역의 내수 및 수출 초보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오는 12. 3.(화) 인터불고엑스코 호텔에서 해외유력 바이어 30여 개사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지역 내수 및 수출 초보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함으로써 올 들어 다소 주춤한 수출부진을 타개하고 지역 수출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상담회는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수출입은행 등 수출 유관기관이 참가해 무역금융·보험 등 관련 현장상담도 병행하며 수출기업의 애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품목은 기계 및 부품소재, 생활소비재 품목 중심이며, 내수 및 수출 초보기업의 진출이 용이한 일본, 대만 등 동남아시아 지역의 구매력 있는 바이어 사를 초청해 개최한다.

참가대상은 지역 소재 수출액 50만 달러 미만의 중소기업으로 오는 11월 18일(월)까지 수출상담회 홈페이지(www.exportgateway-daegu.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국제통상과(☏ 053-803-3296) 또는 KOTRA 대경권 지방사업단(☏ 053-659-22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 안국중 경제통상국장은 “수출상담회는 해외시장 개척 경험이 부족한 지역 기업들이 현지에서 유명바이어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수출상담 기회를 많이 제공해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지역 내수 및 수출초보 기업들이 해외판로 개척을 통해 지역수출 증대에 기여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국제통상과
김윤덕
053-803-329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