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코사마트와 농산물 유통개선 협약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3-11-14 14:44
서울--(뉴스와이어)--농협중앙회는 중소수퍼와 상생발전 협약을 통해 농산물 유통개선과 서민물가 안정에 적극 힘쓰기로 했다.

이상욱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이사와 김경배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 연합회장은 11월1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제1회 유통산업주간개막식’에서 농산물 유통개선을 위한 상생·발전협약(MOU)을 체결했다.

농협은 수퍼연합회와 협약을 통해 신선하고 안전한 우리 농산물을 농협 매장과 동일한 조건으로 중소수퍼에 공급하는 한편 ▶기업·소비자 상생광고를 통한 농식품 할인행사 실시 ▶공동브랜드 개발 ▶농산물 유통개선 및 물가안정방안 모색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농협은 이와 별도로 14일부터 17일까지 킨텍스 내에서 열리는 유통산업주간 상생협력 상품전에 홍보관을 설치하여‘농협이 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열겠습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농업인 만족, 소비자 행복, 중소유통인과 상생’을 위해 전력하는 농협상을 제시한다.

농협 홍보관에서는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장터인 국민행복장터 소개, 중소기업상품 구매상담, 뜨라네·아름찬·아침마루·한삼인·목우촌 등 농협 대표브랜드 소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농협 홍보관과 인접한 코사마트 홍보전시관에 농협안성농식품물류센터에서 직송한 과일·채소류를 진열판매하여 농산물 도매사업의 비전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농협은 유통산업주간행사 기간 동안 하나로마트에서 감귤·배·감 등 과일류와 배추·마늘·양파 등 김장채소류 등을 싸게 파는 ‘쇼핑데이’ 행사도 실시한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김지윤 과장
02-2080-5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