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경북지체장애인 지도자대회 개최
이 행사에는 김관용 도지사를 비롯한 주요내빈과 장애인지도자, 자원봉사자 등 1,500여 명이 참석, 명사 특강, 본행사, 장애인지도자들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로 진행된다.
올해 21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혁신적 리더, 가치 창조, 복지 실현’을 주제로 세상을 더욱 희망차고 가치 있게 변화시키는 리더의 위상을 새로이 정립하고, 지체장애인들을 대변하고 장애인복지의 미래를 선도하는 주체적 지도자로서의 자질함양과 지도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사랑과 봉사로 장애인의 재활 및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신태섭씨와 지체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후원활동과 자원봉사에 앞장서 온 김성호씨 등 6명이 유공 민간인으로 선정되어 경상북도지사 표창의 영예를 안게 된다.
특히, 경북도는 희망복지 홍보대사로 가수 ‘적우’를 위촉함으로써 복지정책 홍보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지도자들의 가치관과 판단이 장애인복지의 미래임을 강조하고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 사회참여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하며, 경상북도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는 장애인 복지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 개발·시행에 역점을 두고 있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보건복지국
사회복지과
박금주
053-950-2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