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총리, 지역의 우수비상대학 개교

- 알 사다 박사: RLESC는 공공안전 및 비상관리에 있어 주요 전략 이니셔티브이다.

도하, 카타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총리 겸 내무부장관 셰이크 압둘라 빈 나세르 빈 칼리파 알타니 (Sheikh Abdullah Bin Nasser Bin Khalifa Al-Thani)가 오늘 라스 라판 산업도시 (Ras Laffan Industrial City) 의 최첨단 라스 라판 비상안전대학 (Ras Laffan Emergency and Safety College: RLESC) 개교를 공식 선언했다.

개교식에는 모하메드 빈 살레 알사다 (Mohammed Bin Saleh Al-Sada) 에너지산업부 장관, 모하메드 알하마디 (Mohamed Al-Hammadi) 교육 및 고등교육부 장관, 자심 알술라이티 (Jassim Al-Sulaiti) 교통부 장관이 참석했다. 또한 내무부, 민방위부, 카타르 석유 (Qatar Petroleum)의 고위 공무원 및 외빈과 석유가스 업계 지도자 및 안전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카타르 석유와 내무부 간 파트너십의 결과로 RLESC는 최고의 비상안전교육대학으로 카타르와 중동, 북아프리카 및 아시아 지역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선진훈련을 제공한다.

이 대학은 총 백만 미터 면적에 펼쳐져 있으며 현대적인 강의실과 다양한 시뮬레이터, 실내 및 야외 시설 등이 구비되어 있다.
모하메드 알 사다 에너지산업부 장관은 “이 대학은 국가의 광대한 비전의 일부이며 카타르 에미르인 셰이크 타밈 빈 하마드 알 타니의 비전과 열망을 이루기 외한 이니셔티브에 대한 우리 노력의 반영이다.”라고 밝혔다.

알 사다 박사는 “RLESC는 공공안전 및 비상관리 분야의 지역 역량 수준을 올리는 것이 목표이며, 이것은 이 분야에서 RLESC를 가장 중요한 이니셔티브 중 하나로 만든다.”고 말했다.

장관은 또한 “본 대학은 세계 최대의 가스 액화 사이트에 위치해 산업분야를 위해 기여하게 된다. 또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중요한 도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RLESC는 우선 비상 방화 및 안전, 산업 소방진압, 수색, 구출, 위험 물질, 비상의료서비스, 민방위 및 항공 분야의 과정과 훈련을 제공한다.

“RLESC는 비상안전훈련의 특징이 되고자 하는 우리의 결의를 보여주는 것이다.”라고 라스 라판 비상안전대학 이사 칼리드 알안사리가 말했다.

RLESC에서 훈련 파트너이자 비상훈련 제공업체는 텍사스 엔지니어링 익스텐션 서비스 (Texas Engineering Extension Service: TEEX)이다. 또한 거의 모든 RLESC 비상훈련과정은 미국 서비스직업인증 국가위원회인 ‘프로보드 (ProBoard)’의 인가를 받았다.

RLESC는 액화천연가스에 대해 공동분야연구를 시작했으며 해당 연구는 영국석유 (British Petroleum)의 지원을 받고 카타르의 텍사스 A&M 대학의 지도를 받는다.

한편 QP는 미국 코네티컷주 뉴 헤이븐 대학 (University of New Haven)과 소방안전관리 및 화재보호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4년 과정 및 학위를 제공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카타르 석유 (Qatar Petroleum)
칼리 칼리(Khalil Khalil),
공보관 +974-4473-3513
ka_khalil@qp.com.qa
www.qp.com.qa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