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이동수단 기술개발 전략 수립에 따른 결과 발표 및 향후 추진계획 논의 위한 전략세미나 개최

2013-11-14 17:19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차량아이티융합산업협회는 11월 18일 서초구 소재 The-K서울호텔에서 “미래형 이동수단 기술개발 전략 수립에 따른 결과 발표 및 향후 추진계획 논의를 위한 전략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차량IT융합에 이슈가 되고 있는 스마트카, 무인자동차 관련 프로젝트 등 미래형 이동수단에 대한 신사업분야 개척과 유관부처 협력모델 발굴 등 장기적 발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진행되었던 “미래형 이동수단 기술포럼”의 결과 발표 자리로 향후 추진계획도 함께 논의될 예정이다.

특히 2013년 독일모터쇼에서도 관심을 모은 무인자동차는 구글의 무인자동차 발표이래 약간의 차이를 두고 전 세계 완성차 업체들이 모두 무인자동차 개발에 나서고 있으며, 무인 자동차 기술이 거대 규모의 자동차 산업을 근본적으로 뒤흔들 가능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어 국내에서도 보다 구체적인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미래형 이동수단 기술개발을 위해 미래사회 발전방향을 예측하고 이동수단 서비스 모델 정의 및 필요기술 도출을 통한 로드맵 수립과 결과물의 상용화, 사업화, 국제표준화 등의 추진체계와 전략 수립, 교통관련 유관기관별 협력방안 및 관련기관 참여방향 등의 내용이 논의될 예정인 본 세미나가 미래형 이동수단 분야의 신시장 창출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세미나에 참석대상은 미래형 이동수단 기술개발 포럼 전문가위원, 차량IT융합관련 기업 관계자, 각 유관기관 관계자 및 기타 본 사업에 관심있는 기업관계자이며, 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차량아이티융합산업협회로 하면 된다.

문의: 031-596-9981/wona@vitcluster.kr

이모빌리티아이티융합산업협회 개요
이모빌리티아이티융합산업협회(구. 차량IT융합산업협회, 텔레매틱스산업협회)는 자동차와 IT융합 관련 기업체들의 상호간 협력과 차량IT융합기술의 개발 및 상용화 지원을 통한 관련산업 활성화를 위해 조직된 비영리 협회이다. 중소기업의 전기차 및 미래이동수단 관련 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2003년 9월 1일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emita.kr

연락처

차량아이티융합산업협회
이원아
031-596-99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