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A, 2014 국제가전제품 박람회에서 고음질 오디오 전시

- 새로운 테크존(TechZone)과 컨퍼런스 세션에서 차세대 고음질 오디오 기술 강조

- 2014 국제가전제품박람회 (International CES)

2013-11-14 17:35
알링턴,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고음질 오디오 (high-resolution audio, HRA) 기술의 진화와 시장 수요 증가로 미국가전협회 (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CEA® )는 오는 2014 국제가전제품 박람회 (International CES® )에서 새로운 테크 존 (Techzone)인 하이 레즈 오디오 익스피리언스 (Hi-Res Audio Experience, 고음질 오디오 체험 존)을 오픈 한다고 오늘 밝혔다. CEA에서 준비한 ‘고음질 오디오 체험존 (Hi-Res Audio Experience)’에서는 곧 출시될 최신 고음질 오디오 컨텐츠와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음질을 경험하게 해줄 최신 기술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2014 국제전자제품박람회는 소비자기술 분야의 모든 이들을 위한 세계적인 모임으로, 2014년 1월 7일과 10일 사이 네바다주 라스베가스에서 열린다

CEA의 이벤트 및 컨퍼런스 부사장인 캐런 추프카(Karen Chupka)는 “시장 트랜드를 보면, 소비자들은 고음질 오디오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 이는 소비자 가전시장과 음악시장에 엄청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줄 것이다,”며 “최근 여러 음악브랜드와 디지털 리테일러, 그리고 소비자 가전회사에서 고음질 오디오 (HRA)를 발표함에 따라 이 시장의 성장을 도모하고 참가자들에게 시장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는 고음질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 새로운 테크존을 마련하였다.” 고 말했다.

베네시안 (The Venetian)의 벨리니 볼룸 (Bellini Ballroom)에 위치하게 될 ‘고음질 오디오 체험 존(Hi-Res Audio Experience)’은 고음질 디지털 다운로드 선구자이자 리더인 HD Tracks의 지원을 받고 아쿠스틱 사운드 슈퍼 하이레즈 스토어 (Acoustic Sounds Super HiRez Store), 블루코스트 뮤직 (Blue Coast Music), 마이텍 디지털 (Mytek Digital)과 네이티브 DSD (native DSD)와 같은 회사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 테크 존에는 다양한 고음질 오디오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여러 기업들이 베네시안 타워 (Venetian Tower)에 있는 자사의 룸과CES 박람회장에 설치된 부스에서 자사의 고음질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데이비드 체스키 (David Chesky) HD Tracks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는 “지난 25년간 우리 형제는 우리의 삶과 회사를 다 받쳐 음질의 한계를 뛰어 넘으려고 애써왔으며 이러한 열정을 음악 다운로드에 쏟고 있다,”며 "여러 예술가와 음반가게, 전자회사들과 함께 CES에서 하이파이 (Hi-Fi) 음악재생을 과거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새로운 수준으로 가져올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했다.

첨단 제품 및 서비스 전시 외에도 ‘Hi-Res Audio Experience 체험존에서는 다음의 컨퍼런스를 자체적으로 준비할 예정이다:

· 고음질 음악의 세계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Welcome to the Hi-Res Music World), 1월 7일 화요일1-2 p.m.
메이저 및 독립 레이블의 최고 경영진들이 디지털 리테일 파트너들과 함께 고음질 음원 라이센싱과 유통과 관련된 기회와 도전에 대한 논의.

· 고음질 음악을 만든 이들과의 만남 (Meet the Hi-Res Music Creators),1월 7일 화요일 3-4 p.m.
고음질 포맷으로 작업할때의 장점; 녹음 툴의 이용가능성; 전반적인 음악감상 경험을 향샹시키는 데 있어 메타 데이터가 가지는 중요성 등의 주제에 대한 토론

· 모든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고음질 오디오 (Hi-Res Audio for Every Lifestyle), 1월 8일 수요일 1-2 p.m.
오늘날 시장에 출시된 다양한 고음질 기기를 시험하고 이들을 판매하고 홍보하는 데 직면하는 도전과제에 대한 논의

CEA의 연구에 의하면, 소비자들은 이제 고음질 오디오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 이 연구는 고음질 오디오 전자 제품이 단순히 음향기기를 좋아하는 팬들에게만 매력적인 제품이 아니고, 또 고음질 오디오라는 것은 단순히 음질이 좀 더 좋은 오디오 기기 이상을 의미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CEA에 의하면, 10명 중 4명의 소비자 (39%)는 오디오에 대해 중간 정도의 관심을 보이는데 이는 고음질의 오디오 전자기기를 구매하기 위해 돈을 조금 더 쓸 의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뿐만 아니라 오디오에 대해 중간 정도의 관심을 가진 10명의 소비자 중 6명 가까이 (60%)가 음질이 더 좋은 디지털 음악을 구매하기 위해 돈을 더 쓸 용의가 있다고 했다. 10명의 소비자 중 9명은 고품질의 오디오 경험에 있어 음질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대답했다.

2014 CES에는각 시장에 맞는 20개의 테크 존(TechZones)이 설치돼, 15개의 제품 카테고리에 걸쳐 혁신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Hi-Res Audio Experience’ 체험 존에 전시할 의향이 있는 기업은 커슨 나브지거(Kristen Nafziger, (knafziger@CE.org) 또는 (703-907-7648)로 연락하면 된다. 2014 국제가전제품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CESweb.or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참고: 이 국제 기술행사의 공식명은 “국제가전제품박람회 (International CES)”이다. 본 행사는 “CES”라고 줄여서 사용될 수 있으나 국제가전제품박람회를 “세계가전전시회”와 혼용해서는 안 된다.

국제가전제품박람회 (CES)에 대하여

국제가전제품박람회 (International CES)는 소비자기술 분야의 모든 이들을 위한 세계적인 모임의 장이다. 본 행사는 지난 40여년 동안 차세대 혁신 기술이 시장에 소개되는 혁신적인 기술을 위한 자리였다. 직접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유사 행사 중 가장 큰 CES는 해당 업계의 모든 면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그리고 미국의 2030억 달러 가전제품 업계를 대표하는 기술거래협회인 미국가전협회 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CEA)가 주관하는 행사인 만큼, 전세계 비즈니스 리더와 선구적인 생각을 가진 인물들이 업계와 가장 긴밀하게 관련된 이슈들이 논의되는 포럼에 참석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CES 온라인 사이트 www.CESweb.org 혹은 소셜 미디어: http://www.cesweb.org/social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 행사

· CES 언베일드 라스베이거스(CES Unveiled LAS VEGAS)
2014년 1월 5일, 네바다주, 라스베거스
· 2014국제가전제품 박람회 ( International CES)
2014년 1월 7일-10일, 네바다주, 라스베거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ESweb.org

연락처

미국가전협회 (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CEA)
타라 더니언(Tara Dunion), 703-907-7419
tdunion@CE.org
www.CE.org

혹은

앨리슨 프라이드(Allison Fried), 703-907-7603
afried@CE.org
www.CESwe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