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신임 의장에 이상용 씨, 관리위원장에 이병규 씨 선출

- 한돈자조금 대의원회 이상용 의장, 김성진, 이영규 감사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병규 위원장 선출

- 2014년 한돈자조금 사업계획 및 예산안(약 185억원) 원안 승인

2013-11-14 17:30
서울--(뉴스와이어)--한돈자조금은 11월 14일 대전 유성 계룡스파텔에서 2013년 제2회 한돈자조금 대의원회를 열고 이상용 씨를 신임 의장에 김성진 씨와 이영규 씨를 감사에 이병규 씨를 제7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신임 위원장에 선출했다. 선출된 신임 의장, 감사, 관리위원장의 임기는 오는 2015년 11월 11일까지 2년이다.

이상용 한돈자조금 대의원회 의장은 “한돈자조금의 주체인 대의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주요 사업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정부 정책에도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고 밝혔다.

이병규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한돈 산업이 국가 식량 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소비자들에 게도 더욱 사랑 받을 수 있도록 한돈 소비촉진은 물론 모든 사업에 투명한 자조금 운영을 위해 관리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정부와 국회, 소비자, 유관단체, 학계, 산업계에 이르기까지 한돈 산업과 농가를 둘러싼 모든 주체가 우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의원회에서는 2014년 한돈자조금 사업계획 및 예산안이 원안 승인되었다. 사업추진 방향은 한돈 인지도 제고, 식육가공산업 발전을 통한 한돈산업 활성화, 저지방부위 소비확대를 위한 체계적인 기획홍보 시스템 구축을 중점사안으로 약 185억의 예산을 운용할 예정이다. 예산은 소비홍보(35.7%)로 유통구조개선(30,0%), 교육 및 정보제공(17.3%), 조사연구(3.8%)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개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수입산과의 차별화를 통해 국내산 돼지고기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하여 국산 돼지고기를 하나로 묶을 수 있는 국산 돼지고기의 새 명칭 '한돈' 개발을 추진하였고, 양돈인들의 권익신장과 양돈산업 발전 도모, 양돈산업의 국제화, 전문화 및 양돈산업의 양적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orkboard.or.kr

연락처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홍보대행
KPR
김수현
02-3406-21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