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현 차관,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방문…압바스 수반과 양자관계 증진방안 협의
이스라엘에서는 11.13(수) 엘킨(Elkin) 외교차관을 면담, 고위급 인사교류를 포함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양국간 협력 강화 방안을 협의하였으며, 창조경제 추진과 관련하여 이스라엘의 경험 공유 및 협력 방안 등에 관해 심도깊은 의견을 교환하였다.
이스라엘측은 우리와의 협력강화에 큰 관심을 표명하면서 제반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협력증대 및 교류 활성화를 희망하였다.
※ 동 계기 한-이스라엘 워킹홀리데이 협정 서명
또한 김 차관은 11.13(수) 라말라(팔레스타인 행정수도)를 방문,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수반을 예방하고 양자관계 증진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금번 방문은 2007년 이래 외교부 차관급 이상 고위 인사로서는 최초 방문으로서 의미가 있다.
※ 2007.12월 송민순 장관 방문
동 면담계기 우리측은 현재 진행중인 이팔평화 협상에 실질적인 진전이 있기를 기대하면서, 이-팔 양측의 협상 지속노력을 평가한바, 압바스 수반은 그간 우리측의 팔레스타인에 대한 개발협력 지원 노력에 사의를 표하면서 지속적인 협력과 인사 교류 증진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아중동국
홍보담당 여운기
02-2100-747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