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비나폰과 함께 베트남에 모바일 야후 메신저 도입

비나폰, 전 세계 이동통신 사업자 최초로 야후 인증 SIM 기반 솔루션 제공

출처: Gemalto
2013-11-15 09:30

암스테르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3년 11월 15일 -- 규제 관련 뉴스:

디지털 보안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젬알토(Gemalto, 유로넥스트 종목코드: NL 0000400653 GTO)는 베트남 이동통신 사업자로 2,500만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비나폰(Vinaphone)의 야후 메신저 서비스를 위해 ‘SIM용 링어스 야후 메신저 솔루션(LingUs Yahoo Messenger for SIM)’(http://www.gemalto.com/telecom/linqus/personal_cloud/yahoo-messenger.html)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젬알토의 SIM 기반 야후 메신저 솔루션인 링어스 야후 메신저를 통해 비나폰은 휴대전화 기종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에게 PC 버전 야후 메신저에서 제공되는 모든 핵심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비나폰은 전 세계 이동통신 사업자 최초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으며, 젬알토의 SIM용 링어스 야후 메신저는 야후의 인증을 받은 유일한 SIM 기반 어플리케이션이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인 SIM용 링어스 야후 메신저는 SMS 지원 휴대전화와 100% 호환되며, 모바일 인터넷 연결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SIM용 링어스 야후 메신저는 메시지 도착 시 팝업창 알림, 오프라인 메시지 수신, 3개국어 동시 멀티 채팅 지원 및 편리한 연락처 관리 등 핵심적인 소셜 메시지 기능을 제공한다.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한 자동 로그인 또한 가능하다.

비나폰의 느구옌 호앙 하이(Nguyen Hoang Hai) 부가가치서비스센터 비즈니스사업부 매니저는 “전 세계 통신사 전환률이 특히 선불 가입자층에서 높은 편이며, 베트남 이동통신 가입자의 90% 가량이 선불 가입자로, 야후 메신저를 어느 휴대전화에서나 이용가능하게 해주는 젬알토의 솔루션을 통해 고객 충성도를 강화할 수 있다.”라며 “베트남에서 소셜 네트워킹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젬알토의 솔루션은 우리의 매출 흐름을 더욱 늘릴 수 있는 핵심 솔루션이다.”라고 말했다.

야후의 이본 창(Yvonne Chang) 인도 및 서남아시아 담당 상무이사는 “갈수록 많은 이들이 이동 중에도 야후 메신저를 통해 친구들과 연결을 유지하고, 의사소통하며 경험을 나누고 싶어한다.”라며 “젬알토는 야후가 사용자의 디지털 일상 생활에 일부가 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젬알토 아시아의 마이클 오(Michael Au) 통신분야 담당 수석 부사장은 “베트남 인구 8,700만 명 가운데 34%만이 현재 모바일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어, 젬알토의 SIM용 링어스 야후 메신저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지 않아도 야후 메신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에 데이터 이용 불가 휴대전화 사용자층을 목표 대상으로 하고 있는 비나폰에게 매우 좋은 솔루션이다.”라며 “전 세계적으로 이동전화 가입자 수가 늘어나고 있지만, 일부 신흥경제 지역은 여전히 스마트폰 보급률이 낮은데다 일부 지역은 데이터 서비스 가능 지역이 제한적이다. 젬알토의 SIM용 소셜 미디어 솔루션은 이들 국가의 이동통신 사업자들에게 이러한 가입자들을 수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가격대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야후에 대하여

야후는 전 세계인들의 일상 생활이 더 많은 영감을 얻고, 더 많은 재미를 느끼도록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용자를 위한 개인화된 경험을 창조함으로써, 야후는 전 세계 어디서나 다양한 장치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에 연결되어 있도록 하고 있다. 그 결과, 야후는 광고주들이 비즈니스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광고대상과 연결되도록 함으로써 광고주를 위한 가치를 창조하고 있다. 야후는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주지역, 아태지역(APAC) 및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지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야후 프레스룸(pressroom.yahoo.net)이나 야후 블로그(yahoo.tumbl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젬알토에 대하여

젬알토(유로넥스트 종목코드: NL0000400653 GTO)는 디지털 보안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 2012년 연매출액 22억 유로를 기록했으며, 전 세계 43개국 83개 사무소와 13개 R&D 센터에서 1만 여 명의 임직원이 일하고 있다.

젬알토는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디지털 사회의 가장 중심부에 있는 기업으로,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의사소통, 여행, 쇼핑, 은행업무, 엔터테인먼트 및 업무활동을 언제 어디서나 편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할 수 있는 자유를 갈수록 원하고 있다. 젬알토는 개인용 모바일 서비스, 지불결제 보안, 인증 클라우드 액세스, 신분 및 개인정보 보호, 전자의료서비스 및 전자정부 효율성, 편리한 티켓팅 및 신뢰할 수 있는 M2M 어플리케이션 등 갈수록 확대되고 있는 전 세계인들의 니즈를 구현하고 있다. 젬알토는 보안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와 보안 제품을 직접 설계, 맞춤화하여 개발하고 있다. 젬알토의 플랫폼 및 서비스는 이들 제품 및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데이터, 그리고 이를 가능케하는 신뢰할 만한 엔드유저 서비스를 플랫폼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관리하고 있다.

젬알토의 혁신적 기술을 통해 고객들은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한 서비스를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있다.젬알토의 솔루션을 통해 디지털 및 무선 세상과 교류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젬알토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www.gemalto.com, www.justaskgemalto.com, blog.gemalto.com 또는 트위터 계정 @gemalt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emalto.com

언론 연락처

젬알토 미디어 연락처:
페기 에두아(Peggy Edoire),
+33 4 42 36 45 40
유럽, 중동, 아프리카 담당
peggy.edoire@gemalto.com

피에르 르리에브레(Pierre Lelievre),
+65 6317 3802
아태 담당
pierre.lelievre@gemalto.com

니콜 스미스(Nicole Smith),
+1 512 758 8921
븍미 담당
nicole.smith@gemalto.com

어니스토 하이케위츠(Ernesto Haikewitsch),
+55 11 5105 9220
중남미 담당
ernesto.haikewitsch@gemalt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