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주요국 지재권 동향 설명회’ 개최
이번 설명회에는 미국, 중국, EU, 일본, 제네바 및 미얀마 주재관과 파견관들이 직접 참여하여 ▲미국 지재권 정책 및 동향 ▲EU의 특허제도 통합 ▲세계지식재산기구 동향 및 주요 이슈 ▲일본의 지재권 정책 동향 ▲중국의 지재권 정책 동향 및 보호 방안 ▲미얀마의 지식재산권 제도 등 주요국의 지식재산 제도 변화 및 정책동향을 설명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외국 진출 기업의 국제 지재권 분쟁 대응 전략을 함께 모색한다.
박건수 특허청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은 “이번 설명회는 정부 3.0 시대를 맞아, 특허청이 가진 주요국 지재권 정보를 개방하고 이를 민간 전문가와 공유하며, 소통을 통해 지재권 보호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라고 강조하면서 “특허청의 주재관이 직접 해당국의 지재권 정보를 소개하고, 민간 지재권 담당자와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외국에 진출하는 우리 국민과 기업의 지재권 전략 수립을 돕고, 국제 지재권 분쟁 관련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11월 18일(월) 오후 정부대전청사에서 특허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주요국 지재권 정책 동향 분석 및 관련 정책 제언 등에 관한 주재관 설명회가 있을 예정이다.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산업재산보호협력국
국제협력과
이진용
042-481-86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