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협동조합 역량제고 위한 ‘협동조합 임원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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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재정부
2013-11-15 10:45
세종--(뉴스와이어)--기획재정부(장관: 현오석)는 협동조합 임원들의 협동조합 운영역량 제고를 위해 11.19일(화)부터 총 4회에 걸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협동조합 임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기획재정부는 그간 담당공무원, 설립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는 설립절차 중심의 교육을 주로 실시하였으나, 현장의 수요를 고려하여 협동조합 임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협동조합의 특성상 임원진이 기존에 법인 운영 경험이 없는 자영업자, 직장인, 주부 등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아 회계, 마케팅 등 전문적인 지식을 필요로 하는 부분에서 협동조합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다수다.

<주요 내용>

우선 협동조합 임원으로서 협동조합의 기본원칙과 운영원리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하기 위해 ‘협동조합의 가치와 원칙(공통)’에 대한 강의와 함께,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협동조합의 세무/회계(공통), 마케팅(일반 협동조합) 등의 교육을 통해 협동조합의 운영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강의 외에 사례 발표 및 네트워크의 시간을 마련하여 협동조합 간 정보를 공유하고 연대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

동 교육과정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을 통한 사전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신청방법은 전화, 팩스, 이메일 모두 가능하다.

* 전화: 031-697-7732, 7735, 7738
* 메일: coop@ikosea.or.kr,
* 팩스: 063-711-2090

기획재정부는 앞으로도 협동조합이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수요자별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기획재정부 개요
경제정책과 예산 및 세제 등을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의 기능을 통합하여 출범했다. 주요 업무는 경제정책 방향의 수립과 총괄 조정, 예산 배분, 조세정책, 국고 국유재산 정부회계와 국가채무에 관한 관리, 외국환과 국제금융에 관한 정책 총괄, 대외협력과 남북경제교류협력 증진,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관리 감독 등을 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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