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제4회 패션디자인산업기사 실기시험 실시

- 섬유패션캠퍼스 공학관에서 15일부터 2일간 실시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만균)는 11월 15일부터 2일간 캠퍼스 공학관에서 2013년 제4회 패션디자인산업기사 실기시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패션디자인산업기사 4회 실기시험은 서울·대구·부산지역 등 전국에서 진행된다. 대구지역은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에서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실기시험에 응시한 학생은 모두 42명으로, 올해 마지막 시험인 만큼 1·2·3회 시험에 비해 다소 늘었다.

패션디자인산업기사 실기시험은 작업형 7시간으로 이루어진다. 시험은 패션디자인 및 의류제작작업으로 패션디자인·패턴제작·재단 및 가봉·봉제 등에서 출제된다. 주어진 테마에 의해 각종 의복을 디자인하는 작업, 도식화 작업과 지급된 재료와 주어진 의복에 제시한 치수대로 패턴을 제도·마름질·손가봉하는 패턴제작작업 또는 재단하여 지급된 복지에 재봉틀과 손 바늘을 이용하여 의복을 제작하는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자격시험과 관련한 학과를 운영중인 김준석 교수(패션디자인과)는 “패션디자인산업기사 시험을 통해 패션디자인을 비롯해 관련학과에서 배운 내용을 총 점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필기와는 다르게 꾸준히 연습에 매진했다면 충분히 합격선에 들 수 있을 것이다”고 전망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개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 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 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 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글로벌패션마케팅(무역상무) 등 총 7개 학과를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류성원 대리
053-980-112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