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4만원’으로 헤라리딩 영어학원 다닌다
- 중소기업 헤라리딩이 월 4만원으로 학부모님의 영어사교육비 부담 해소
월 4만원에 1:1 수준별 학습, 1:1 개별 교육, 소수정예 수업, 월1~6권을 암기시키는 정독교육, 다양한 분야의 책을 월 20~40권 읽게 하는 다독교육, 정독교육을 받은 책을 영어로 말하면 한국어로 해석하고 한국어로 말하면 영어로 표현하는 교육을 제공하고 24시간 학부모나 학습한 내용을 확인, 3~6개월이면 학생들의 실력변화를 눈으로 확인 가능한 영어학원이 존재할까?
결론부터 말하면 ‘존재한다’이다. 교육기업 헤라리딩(대표 최은하)은 기관이나 단체와 협조하여 최소 비용으로 영어센터를 운영하기 위해 자금 투자나 시설투자가 전혀 없이 기존의 시설을 잘 이용하여 월 4만원에 1:1 수준별 학습, 1:1 개별 교육, 소수정예 수업, 정독교육, 다독교육 등을 통해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어휘, 문법 등을 가르치고 있다.
헤라리딩은 지역 주민자치센터와 협조하여 서울지역 2곳, 인천지역 2곳, 경기도지역 2곳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12월부터 요청하는 주민자치센터를 우선적으로 운영해서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헤라리딩은 임대료, 시설비, 홍보비, 운영비 등을 최소화 하여 양질의 교육을 최저가격으로 서비스함으로써 학부모님의 교육비 부담을 최소화시켜 부담 없이 자녀들을 교육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헤라리딩은 발상의 전환과 다른 시각으로 기존의 시설이나 환경을 잘 이용하면 “사교육비 부담 없는 세상”을 충분히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으며, 일명 헬프스(HELPS: High Education Low Price System) 운동으로 학생들이 좋은 교육을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주민자치센터, 학교, 기관, 단체와 협력해 나가고 있다.
헤라리딩은 월 8회 수업료 4만원과 수업에 필요한 교재 및 다양한 학습 툴 비용 3만원을 포함한 전체 교육비를 월 7만원으로 책정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헤라리딩이 양질의 교육을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이 가능한 것은 첫째 주민자치센터의 시설을 이용하기 때문에 임대료 및 시설 부담이 없고, 둘째 주민자치센터와 함께 반상회, 현수막 게시, 전단지 배포, 가정통신문 배포 등을 통해 학생들을 유치하기 때문에 광고비, 홍보비용이 적게 투자되고, 셋째 강사를 하루 종일(FULL TIME)으로 고용하지 않아 강사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고, 넷째 학생들의 학습을 관리할 수 있는 관리시스템(LMS)등을 활용하여 학부모님들도 학생들이 학습한 내용을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어 운영관리비를 최소화 했고, 다섯째 학생들이 센터, 집 등 어디에서나 예습, 복습할 수 있도록 교육시스템을 서비스하고 있어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최소의 비용으로 공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헤라리딩 영어센터에서 서비스하는 교육의 질은 어떤 학원보다 우수하다고 장담하고 있다. 첫 번째 이유는 좋은 선생님에 있다. 헬프스의 헤라리딩 영어센터의 경우는 하루 종일(FULL TIME) 근무가 아니기 때문에 주민센터 주위에 있는 주부 등 미취업자들 중에 영어실력은 좋지만 자녀교육 등의 문제로 직장을 다닐 수 없는 분들이 하루에 2~3시간, 1주일에 2~3일만 시간을 내면 충분히 돈도 벌면서 자신의 실력도 발휘할 수 있고 자신의 재능을 통해 학생들을 가르치는 보람을 느낄 수 있어 생활에 보탬이 된다.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채용공고를 내면 실력이 좋은 강사들이 모이고 있다.
또한 강사가 실제 수업에 하기 전 헤라리딩영어센터에서 충분히 실습과 교육을 시킬 뿐 아니라 처음 시작하는 수업의 경우는 배테랑 선생님이 함께 수업을 하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지고 학생들을 누구보다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가르치고 있다.
두 번째 이유는 교육과 학습방식이 자기 수준에 맞는 1:1 수업을 하기 때문이다. 헤라리딩 영어센터에서는 학년에 관계 없이 초등학교 6학년일지라도 영어수준이 낮으면 유치원과정부터 학습하게 하고 초등학교 1학년일지라도 실력이 좋으면 미국 초등학생 6학년 수업을 하도록 되어 있어 학생들은 자신의 영어수준에 맞게 수업을 하므로 부담 없이 영어를 접하게 되고 따라가게 된다. 그러므로 아무리 실력이 모자라는 아이들도 적응이 빨리 되고 학습능력에 따라 진도를 나가므로 누구나 즐겁게 공부를 할 수 있다. 물론 실력이 좋은 아이들의 경우에는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 때문에 영어실력향상을 빨리 시킬 수 있다.
세 번째 이유는 학습방식에 있어서 철저하게 예습, 수업, 복습 순으로 학습을 하게하고 정독과 다독을 통해 아이들의 실력을 수준에 맞게 최대한 끌어 올리고 있다. 정독은 1개월에 실력에 따라 1~6권을 외우게 할 뿐만 아니라 선생님이 영어로 말하면 한국어로 답해야 하고 한국어로 말하면 영어로 답하는 연습을 반복적으로 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영어를 완벽하게 소화를 시킨다. 또한 하루에 책1~2권을 읽게 하여 다양한 지식을 책으로 통해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만들어 실행하고 있어 아이들이 실력이 알파벳 파닉스를 몰라도 3개월이 지나면 책을 읽을 수 있고 6개월이 지나면 아이들이 영어에 자신감을 가지게 된다.
네 번째는 학부모님과 협조하여 가정에서도 책을 1~2권을 읽게 한다. 담당 선생님께서 학부모님과 상담을 통해 자녀들의 성향, 학습 능력을 파악한 후 학부모님과 함께 집에서도 아이들이 매일 책1~2권을 읽게 하고 학생들이 정독과 다독을 집에서도 가능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께 티칭 방법을 상담하고 실천한다. 그러므로 학생들은 집에서 헤라리딩 영어센터에서 항상 자신의 수준에 맞게 정독과 다독을 병행하기 때문에 영어실력이 향상이 될 수 밖에 없도록 시스템화 했다.
현재 주민자치센터의 경우 성인들이나 유아들을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학생들의 학업을 위한 정규과목 교육은 사실상 예산, 학부모의 인식, 시설 등의 문제로 실현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무엇보다도 프로그램을 개설하더라도 학부모님이 가지고 있는 “저 돈 받고 제대로 가르치겠어”라는 싼 것이 비지떡이라는 고정관념의 틀을 깨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오픈하더라도 수강생이 모집이 되지 않아 폐강하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다.
하지만 헤라리딩은 수 개월 동안 금전적 손실을 보더라도 양질의 교육을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학부모님의 인식의 틀을 깨는 데 초기에는 6~12개월 이상이 걸리겠지만 일명 ‘카더라통신’으로 소문이 나기 시작하면 그 기간은 갈수록 짧아지고 차후에는 모집하자마자 정원이 꽉 차게 될 것이라고 확신을 하고 있다.
헤라리딩이 이렇게 확신을 가지는 이유는 현재 헤라리딩 영어센터를 다니는 학생들의 사례를 통해서도 교육효과를 충분히 증명할 수 있다. 헤라리딩 영어센터의 많은 학생들이 처음에는 파닉스도 모르고 책도 전혀 못 읽던 아이들이 이젠 책을 잘 읽을 수 있으며 영어로 말하면 한국어로 해석하고 한국어로 말하면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쌓고 있어 “싸고 質 좋은 교육”이 이론이 아닌 실제로 입증되고 있으며 처음에 ‘싼 것이 비지떡이겠지’하는 의심으로 자녀를 보내지 않던 학부모님들도 소문에 의해 센터를 찾아오고 있다.
헤라리딩은 학생수준에 맞는 1:1 수업, 예습->수업->복습 형태의 학습순환,소수정예, 큰소리로 책 읽기, 수준에 맞는 책을 최소 1~6권 완벽하게 학습, 다양한 책을 학습하여 배경지식 쌓기 등 누구나 알고 있는 교육방법을 실천하고 있을 뿐이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헤라리딩은 학부모님이 가지고 있는 비싼 교육이 좋은 교육일 것이라는 편견이 사라지고 기존의 시스템, 시설, 환경 등을 잘 활용하면 막대한 투자 없이도 사교육비를 부담 없이 만들고, 좋은 교육서비스를 실현하고, 신규 고용창출도 할 수 있는 1석 3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한국개발연구원에서 조사한 2012년 사교육비 시장규모를 보면 19조 중 영어가 6조 4602억 원으로 가장 높았다. 만약 헤라리딩의 헬프스 운동이 전국적으로 펼쳐져 많은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면 수 천억에서 많게는 수 조원의 사교육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헤라리딩 관계자는 “헬프스(HELPS) 운동이 지금은 미비하지만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며 에너지 넘치는 중소기업의 아이디어와 노력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좋은 교육을 받아 행복해 질 수 있는 나라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의: 070-7635-6203, www.herareading.com
헤라잉글리쉬 개요
헤라잉글리쉬는 Speaking, Reading, Writing, Listening, Vocabulary, Grammar 등의 분야로 나누어서 학습자들이 우선적으로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야을 공부하는데 있어 가장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에너지플라워는 헤라잉글리쉬의 신규 비즈니스모델이다.
http://cafe.naver.com/herareading
웹사이트: http://www.herareading.com
연락처
헤라리딩
홍보팀
신민규 이사
070-7635-62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