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누리집 시스템 통합 구축사업 완료
그동안 각 업무부서별 정보화사업 추진으로 서버 등 정보시스템이 늘어남에 따라 지속적인 운영 관리 비용이 늘어나고 정보시스템실 공간 확보 등의 문제점이 나타났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현재 운영하는 45개 누리집 중 개별 운영이 필요한 남도여행길잡이, 남도장터 등을 제외한 35개의 노후화된 누리집 시스템(서버, 스토리지, SW)을 최신 정보기술을 적용해 공동 활용이 가능한 통합시스템으로 구축했다.
이번 통합시스템 구축으로 매년 노후장비 교체, 전기·냉방·통신·유지보수비 등 3억여 원의 예산이 절감될 전망이다.
또한 시스템 활용률을 현재 41% 수준에서 60%까지 개선시키며 정보시스템실 여유공간을 확보하는데도 용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2011년 도입된 정보자원(HW, SW) 통합관리 및 정보화사업 추진에 따른 제도·절차 개선 등을 통해 도 본청과 산하기관의 신규 정보화사업에 대한 사전심사를 강화해 사업의 중복투자를 방지하고 기존 정보자원을 공동 활용해 지금까지 2억여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방형남 전남도 정보화담당관은 “내년에도 약 30대의 노후화된 업무용 서버를 클라우드 기반 통합시스템으로 구축, 스마트폰 보급·확산에 따른 안정적이고 신속한 모바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부 3.0 공유·협력을 적극 실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정보화담당관실
061-286-27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