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생물학적제제 품질관리실험실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생물학적제제의 품질관리 효율성 향상과 국제조화를 위해 ‘13년 생물학적제제 품질관리실험실 네트워크(Lab-Net) 워크숍’을 오는 11월 19일 충북 청원군 오송읍 소재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 ▲각 소분과별 활동결과 등 Lab-Net 성과 ▲‘13년 현황 및 ’14년 운영계획 ▲국가출하승인제도 최신경향 강연 등이다.

참고로 ‘생물학적제제 품질관리실험실 네트워크(Lab-Net)'는 국내 생물학적제제 품질관리 향상과 시험법 표준화 및 국제조화를 위해 ’11년에 구성되었으며, 식약처와 10개 제약기업 및 2개 품질검사기관 등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DTP)백신, 헤모필루스인플루엔자 b형(Hib)백신의 국가 표준품 후보물질을 제조했으며, 일본뇌염백신의 표준 시험법(초안)을 마련하였다.

식약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민관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함으로써 생물학적제제 품질관리 분야의 정보교환 및 기술교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안정평가원
국가검정센터
김신희
043-719-54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