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수호천사 부부종신보험’ 출시

뉴스 제공
동양생명 코스피 082640
2013-11-19 08:58
서울--(뉴스와이어)--동양생명(대표이사 구한서)은 기존 남성 가입자 위주의 종신보험에서 벗어나 하나의 상품으로 부부가 함께 사망보장을 받을 수 있는 ‘(무)수호천사가 함께하는 부부종신보험(이하 수호천사 부부종신보험)’을 19일 출시했다.

‘수호천사 부부종신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부부가 각각 종신보험에 가입할 때보다 최대 35% 저렴한 보험료로 남편과 아내가 동시에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 배우자 한쪽이 먼저 사망할 경우 남겨진 배우자에게 약정한 사망보험금을 지급해 급격한 소득상실에 따른 충격을 보완해준다.

50% 이상의 장해가 발생하는 등 부부 둘 중에 한 명에게만 납입면제 사유가 생겨도 부부 모두에게 납입이 면제되며, 배우자가 사망해도 본인의 특약 보장은 그대로 유지되면서 보험료 납입면제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기존에 판매돼 온 종신보험과의 차별점이다.

동양생명 김경원 상품전략팀장은 “최근 경기침체 등으로 가계의 실질소득이 감소하면서 상대적으로 비싼 사망보장보험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고 있고,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면서 한 명이 사망하면 가정경제에 큰 어려움이 생긴다. 이러한 사회적 트렌드에 맞춰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부부가 함께 보장받을 수 있는 종신보험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상품은 기본형과 여행자금형 중에서 선택 가입할 수 있으며, 여행자금형을 선택하면 사망보장과 더불어 60세, 65세, 75세 중 가입자의 선택으로 보험가입금액의 10%를 부부 동시 생존 축하금으로 지급받게 된다.

‘수호천사 부부종신보험’은 연금으로의 전환이 가능하며, 피보험자가 사망하면 사망보험금을 유가족연금으로도 바꿀 수 있다. 총 6종류의 특약을 선택하면 암 진단비부터 입원, 재해치료비도 보장받을 수 있다.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으로 진단금을 받을 수 있으며, 재해로 인한 깁스, 수술, 화상치료 등이 보장된다.

보험료 할인 및 장기납입보너스 등의 혜택도 있다. 주계약 보험 가입금액이 5,000만원을 넘으면 1%~5%의 기본보험료를 할인 받게 되며, 보험료 납입 61회차부터 기본보험료의 0.5%가, 10년 이상 보험료를 납입하면 기본보험료의 1.0%를 추가적으로 적립 받게 된다.

한편, 통계청이 지난해 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유배우자 가구 전체 1,171만 6천 가구 가운데 맞벌이 가정이 507만 가구로 전체의 43.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60세가 넘어서도 전체 유배우자 가구의 28.9%가 맞벌이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배우자 한쪽의 사망에 따른 가계의 경제적 부담과 사회적 비용을 완충시켜주는 공·사적 제도와 상품 개발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yAngel.co.kr

연락처

동양생명
홍보팀
02-728-9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