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전문법인 대한사회복지회, 제13대 회장 공개채용

뉴스 제공
대한사회복지회
2013-11-19 09:14
서울--(뉴스와이어)--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회장: 장상천)는 최근 제13대 회장 인선을 공개채용 형태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차기 회장 선임을 위해 두 가지 방법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첫째, 내부추천으로 이사회와 집행부가 후보자를 추천하고, 둘째 각 종 언론을 통해 모집공고를 내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모집을 한다.

이렇게 두 가지 방법을 통해 11월 18일부터 12월 2일까지 추천 및 지원한 후보군은 1차 서류심사, 직무수행계획서 제출, 2차 면접심사를 거치게 되며, 12월 12일에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차기 회장 선임을 위해 대규모 조직관리경험 및 능력, 비전제시능력 및 전략적 사고능력, 최고경영자로서의 자질과 능력, 아동복지분야에 대한 전문성 및 비전, 대외관계능력 등 을 기준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대한사회복지회 회장의 지원기준은 대한사회복지회 홈페이지(www.sws.or.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서 역시 대한사회복지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12월 2일까지 등기우편 및 이메일(recruit@sws.or.kr) 로 제출하면 된다.

대한사회복지회 회장의 임기는 3년으로 하되 1회 연임할 수 있어, 최장 6년까지 재임이 가능하다.

대한사회복지회는 “2000년 이후 한국사회에서 비영리부문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었고, 2012년 8월 입양특례법의 변화로 과도기를 겪고 있는 시점에서 향후 비전을 제시하는 경영자의 역할이 중요하게 대두되었다”며 “차기 회장 선임 과정을 전 직원과 공유하고 전 국민들 대상으로도 채용을 공개함으로써 공정성을 확보하고 가장 준비된 차기 회장을 선임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한다”고 말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1954년 전쟁고아를 위해 최초 설립된 후, 현재는 입양, 아동복지, 미혼모복지, 노인복지, 청소년복지, 장애복지 등 전문사회복지법인으로서, 많은 입양대상아이들과 미혼양육 가정, 장학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대한사회복지회 개요
대한사회복지회는 1954년 전쟁고아의 복지를 위해 설립됐으며, 사회의 무관심과 냉대로 소외된 어린 생명의 가정보호를 원칙으로, 저소득싱글맘가정지원사업, 입양사업, 위탁가정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는 전문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sws.or.kr

연락처

대한사회복지회
후원개발부 홍보과
이승주
02-567-8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