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사회공헌 활성화 추진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연탄나눔, 재능기부, 1社1村활동을 통한 소외이웃 돕기 등 작지만 실천하는 봉사를 통해 사회공헌 활성화를 추진한다.

그 간 공공기관의 사회봉사 대다수가 연말연시·명절 전후의 복지시설 위문, 성금모금 등 일회성 행사로 그치고 있어 농촌마을, NGO와 봉사 협업을 통한 내실있는 봉사를 추진하는 한편, 동호인회 등 청내 소모임별 자발적인 자원봉사도 적극 추진한다.

농촌마을(고양시 고봉동)과 자매결연을 통해 쌀, 김장 등 소외이웃에게 ‘사랑의 농산물’을 기증하고, 시설종사자 CPR교육 등 재능기부 활동과 집고치기, 급식봉사, 연탄나눔 등 활동영역도 확대해 나간다.

소방방재청은 2006년부터 정부포상금과 청 직원 봉급의 일부(우수리)를 모아 자체 ‘사회공헌봉사기금’을 조성하여, 사회봉사 활동시 활용하고 있으며 금번 취약계층지원 종합대책 마련을 계기로 더욱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지속적인 실천에 힘쓸 것임을 밝혔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운영지원과
공병국
02-2100-5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