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게임 개발기업 ICI컴퍼니, 창조경제 도우미 크라우드펀딩 ‘오퍼튠’에서 투자 프로젝트 진행

뉴스 제공
한국금융플랫폼
2013-11-19 11:56
서울--(뉴스와이어)--세계최초,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 벤처기업 투자전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오퍼튠’이 창조경제 도우미로 나서며 ㈜ICI컴퍼니와 ㈜삼영이노텍의 투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퍼튠은 창조경제에서 진행 중인 일자리 창출과 중소, 벤처기업의 투자금 유치를 돕기 위해 자금의 여력이 있는 불특정 다수의 투자자 연결과 기업홍보를 해주고 있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다.

오퍼튠은 50여개 기업에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투자를 성공시켜 기술력은 있으나 자금에 목말라 있는 중소, 벤처기업의 자금유치를 돕고 있다. 현재 10만여 명의 회원과 80%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크라우드펀딩이란 자금이 필요한 중소, 벤처기업이 인터넷에 프로젝트를 공개해 불특정 다수에게 투자 받는 것을 말한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소액투자가 가능하고 연 8~12% 정도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기업과 문화예술분야 등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퍼튠은 그간 글로원(의료기기전문업체), 듀얼팩(이중팩 용기 전문업체), 신우(자동차 부품 전문업체), 휴텍(IT벤처기업) 등의 대규모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 ㈜ICI컴퍼니와 ㈜삼영이노텍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오퍼튠을 통해 자금을 모으는 ㈜삼영이노텍(대표 김진호)은 악취 및 수질정화 관련 원천기술 보유한 친환경 기업으로, 원천특허 등 6개의 특허를 보유 및 신청 중에 있다. 현재 탄산스파온천 브랜드 ‘SPARA’ 및 환경정화 브랜드 ‘Eco-Master’ 등의 사업을 이끌고 있으며, 이번 프로젝트로 모은 자금은 신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 개발과 제품 제조 및 마케팅에 사용할 예정이다.

㈜삼영이노텍의 투자모집액은 5천만원이며, 업체가 제시한 투자수익율은 연 25%이다. 리워드로는 20만원 이상 투자한 투자자들에게는 탄산칼슘 스파와 태블릿 체험용 세트를 증정한다.

크라우드펀딩 투자를 진행하는 또 다른 기업 ㈜ICI컴퍼니(대표 윤선민)는 창업 첫 해에SKT배경화면 폰스킨 1위 업체에 선정되는 등 스마트폰 게임 및 앱 개발 능력이 탁월한 유망 벤처기업이다. 설립 1차 년도에 매출액 1,358백만 원, 영업이익 261백만 원을 달성했을 정도로 탄탄한 실적을 자랑하고 있다.

㈜ICI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스마트폰 게임인 ‘에그브레이크’ 마케팅비용 자금조달을 위해서 진행하며, 조달된 자금으로 ‘에그브레이커’의 론칭과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에그브레이크는 슈팅게임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드래곤플라이트보다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360도 이동과 선회가 가능하고 3D유니트 기반으로 스마트폰 내에서도 입체감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어 슈팅게임을 즐기는 10~30대의 넓은 연령층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ICI컴퍼니가 신청한 자금은 1억원으로, 업체가 제시한 투자수익율은 연23%이며, 리워드로 최소투자금액 5만원 이상 투자한 모든 투자자들에게 영어 온라인 교육사이트 ‘잉글리스타’ 수강권(54,000원 상당)을 증정한다.

크라우드펀딩 투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오퍼튠 홈페이지(www.opportu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금융플랫폼 개요
(주)한국금융플랫폼은 금융산업의 패러다임에 맞추어 사회 공익성과 기업의 수익성을 목적으로 투자자들과 가치있는 유망기업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사회 협력형 금융 플랫폼으로서 창조적인 혁신기업에 대한 금융의 접근성을 촉진시키는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한 창의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fp.kr

연락처

(주)한국금융플랫폼
마케팅팀
황우성
02-576-42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