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진행

- 1사1촌 섬이마을서 김치 담가 복지시설 전달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3-11-19 13:29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이규택)는 19일,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열고 1사1촌 관계를 맺고 있는 양평 섬이마을 주민들과 함께 김장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규택 이사장을 비롯한 The-K가족 임직원 80여명과 마을 주민들이 약 900포기의 김치를 담갔다. 배추 및 김장재료는 모두 자매결연을 맺은 섬이마을에서 길러낸 것을 사용했다.

이날 담근 김치는 브니엘의 집 중증장애인 생활공동체, 광명보육원 아동보육시설, 두엄자리 노인요양원 등 교직원공제회 평소 후원하고 있는 5곳의 시설로 전달된다.

이규택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The-K가족 임직원들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사회봉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사회의 소외계층을 보듬을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교직원공제회는 2년전 참나눔 봉사단을 발족한 이래 사회복지 시설 후원, 무료 급식, 연탄나눔, 마을학교 화단 조성 등 주위의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지속적인 윤리경영을 추진해 왔다.

교직원공제회는 이 외에도 희망나눔 캠페인을 통해 유니세프, 굿네이버스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조손가정 무료 장례지원, 헌혈행사, 그리고 불우한 가정환경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경제적 지원 및 진로지도를 하는 ‘청소년 멘토링 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The-K가족은 바르고 정직한 기업문화를 지향하는 교직원공제회 및 9개 산하사업체를 이르는 말입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교육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기획팀
차장 권덕환
02-767-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