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공단-한국사회복지협의회, ‘스쿨런치드리미’ 협약 체결

- 저소득 가정의 고교생 34명에게 급식비 매월 6만원씩 지원

2013-11-19 18:02
서울--(뉴스와이어)--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변창률)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는 19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빌딩에서 ‘사랑나눔실천 스쿨런치드리미(School Lunch Dreamy) 협약’을 체결했다.

‘스쿨런치드리미’ 사업은 저소득 고등학생 가정에 급식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사학연금공단이 지난 2006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일곱 해째를 맞는 올해는 내년 전남 나주로의 공단 이전을 앞두고 나주지역 저소득 고등학생들을 돕는다. 임직원 18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모금한 연 2,500여만 원을 34명에게 매월 6만원씩 지원할 예정이다.

변창률 이사장은 “나주지역 저소득 고등학생 가정에 급식비를 지원함으로써 자라나는 미래세대의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는 이번 협약과 관련, 사학연금공단측에 나눔사업 관련 컨설팅 및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체계적인 사랑나눔실천운동을 유도할 방침이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개요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규정된 법정단체로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 건의,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 간의 연계·협력·조정, 사회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사회복지자원과의 연계·협력,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회복지사업의 조성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2009년 공공기관으로 지정됐으며 2014년 창립 62년을 맞이한 우리나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중심기관이다.

http://www.bokjitimes.com

웹사이트: https://www.bokji.net/

연락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홍보출판부
김광진 과장
02-2077-3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