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협 청소년회의, 제1회 청소년토론대회 개최

- 23일(토) 마포구 가톨릭청년회관서 제1회 청소년토론대회 개최

- 입시 위한 청소년들의 스펙 쌓기, 과연 옳은가?

2013-11-20 10:45
서울--(뉴스와이어)--청소년들이 스스로 주제를 던지고 기획·추진하는 청소년토론대회가 열린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청소년참여기구인 ‘청소년회의’(의장 박유정, 22세, 경기대 3년)는 11월 23일(토) 오후 2시부터 가톨릭청년회관에서 청소년단체 및 참여기구 소속 청소년과 일반 청소년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시를 위한 청소년들의 스펙 쌓기, 과연 옳은가’를 주제로 제1회 청소년토론대회를 개최한다.

예선을 통한 찬반3팀씩 총 6팀이 참가팀이 되어, ‘입시를 위한 스펙 쌓기, 이대로 괜찮은가?’를 주제로, 찬반양론형태의 토론대회에 참가하며, 심사를 거쳐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회장상이 시상된다. 관람은 청소년, 학부모 등 누구나 가능하다.

박유정 의장은 “매년 입시제도의 간소화를 요구하는 여론은 높아지고 있으나 실제 입시제도는 매년 복잡해지고 어려워지고 있으며, 이는 청소년들과 부모님들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토론대회는 입시를 위해서 청소년들이 여러 스펙을 쌓고 있는 현상에 대한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들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본 토론대회는 청소년회의가 처음 구성된 지난 1999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청소년문제나 청소년정책에 관한 문제들로 주제를 정해 열렸던 ‘대토론회’를 각색해 개최하는 찬반양론 형태의 토론의 장이며, ‘청소년회의’는 지난 13년 동안 청소년 대토론회, 청소년관련 캠페인, 리더십캠프, 국내외청소년행사 기획 및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온 우리나라의 대표적 청소년자치참여기구이다.

- 행 사 명: 제1회 청소년토론대회 “스펙, 넌 어떻게 생각하니?”
- 주 제: 입시를 위한 청소년들의 스펙 쌓기, 과연 옳은가?
- 본선일시: 2013. 11. 23(토) 14:00 ~ 17:00
- 장 소: 가톨릭청년회관 5층 니꼴라오홀(마포구 동교동 소재)
- 주최/주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 제15기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청소년회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행정지원본부
김지은 간사
02-2667-04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