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스피치 대표, 해외한민족대표자협의회에서 표창 받아

뉴스 제공
이창호스피치
2013-11-20 11:37
서울--(뉴스와이어)--이창호스피치 이창호 대표는 해외한민족대표자협의회(회장 남문기)가 글로벌 동포사회에 솔선수범하고 해외동포를 위해 많은 공헌을 한 글로벌 모범시민에게 그 뜻을 기리기 위해 수여하는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을 받은 이창호스피치 대표는 대한시민으로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점, 그리고 해외동포들을 위해 끊임없이 봉사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그는 대한민국 소통강국을 위해 대한민국 청소년들에게 스피치리더십 특별 훈련을 실시하는 등 시민사회 자원봉사의 체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사회 각 분야에서 왕성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벌인 점을 인정하여 이번 표창을 받았다고 해외한민족대표자협의회는 밝혔다.

이창호스피치 대표는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으로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대한민국의 소통리더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는 데 일조코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창호스피치 대표는 대한명인(연설학)이며 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이자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서, MBC-TV특강 ‘인생은 아름다워’ 특강 앙코르 강사로 활동하였으며, 한국현대인물열전 33인에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중국 산동성 요성대학 한국어 학과에 자신의 도서를 기증하는 등 한·중 우호를 겸한 글로벌 봉사 활동을 펼치기도 했으며, 지난 2월에는 자원봉사우수지도로 대통령표창도 받은 바 있다. 대표 저서로는 <스피치달인의 생산적 말하기> 외 17권의 도서가 있으며, 교육부 국정 초등학교 6학년 읽기 교과서 및 고등학교 교과서에 본인의 글이 실리기도 했다. 특히 사이버공간에서의 <이창호 칼럼>으로도 유명하다.

한편 해외한민족대표자협의회는 해외 한민족의 결집강화, 위상 재조명, 역할 재조명이라는 취지로 1987년 이민휘, 박병헌 명예회장에 의해 해외한민족대표자회의를 개최함으로써 창설된 곳으로, 5대양 6대주에 걸쳐 있는 750만 해외동포들의 역량을 결집하는 구심체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남문기 회장은 대한명인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고문으로 위촉되었다.

이창호스피치 개요
이창호스피치는 2002년 10월1일 설립되어 창조시대, 스피치(소통)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민간자격인 ‘스피치 지도사’를 최초로 개발하였다. 특히 대한명인(연설학)으로서 역사와 정통성을 자랑하며 스피치(소통)교육 이순신리더십교육 안중근평화리더십 이창호칼럼 강연 세미나 방송 경영컨설팅 위탁교육훈련 및 라이프코칭 등 스피치(소통)운동을 통해 창의적인 소통강국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eechkorea.org

연락처

이창호스피치리더십
홍보팀
이강문
02-353-9156
010-4439-00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