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전국 순회 국가결산 교육 실시

뉴스 제공
기획재정부
2013-11-20 13:11
세종--(뉴스와이어)--기획재정부는 11.20일부터 12.24일까지 2013회계연도 국가결산 업무의 원활하고 내실 있는 준비를 위해 일선 및 중앙관서 결산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국가결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일선관서 교육은 4천여 명의 결산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수입·지출·채권 등의 정리·마감, 발생주의 재무결산 및 국유재산 결산에 대한 내용, 재정집행 관리를 위한 예산낭비 사례 및 대응체계를 설명할 예정이다.

중앙관서 교육은 590여 명의 결산총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결산서와 그 부속서류의 작성기준, dBrain을 이용한 결산서류의 작성 및 제출 방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금번 결산교육은 예산낭비 사례 및 보조사업 집행에 관한 교육도 병행 실시함으로써 교육의 효율성이 제고될 전망이다.

※ 결산교육 이후 △각 중앙관서는 내년 2월말까지 중앙관서 결산보고서를 작성하여 기획재정부에 제출하고 △기획재정부는 중앙관서 결산보고서를 통합한 국가결산보고서를 작성하여 대통령 승인 및 감사원 결산검사를 거쳐 5.31일까지 국회에 제출할 예정임

기획재정부 개요
경제정책과 예산 및 세제 등을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의 기능을 통합하여 출범했다. 주요 업무는 경제정책 방향의 수립과 총괄 조정, 예산 배분, 조세정책, 국고 국유재산 정부회계와 국가채무에 관한 관리, 외국환과 국제금융에 관한 정책 총괄, 대외협력과 남북경제교류협력 증진,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관리 감독 등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mosf.go.kr/

연락처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국
회계결산과
김영미
044-215-5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