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단체협의회, ‘사회적 역할 강화 위한 청소년단체의 발전과제’를 주제로 연수 개최

2013-11-20 15:41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함종한)는 ‘사회적 역할 강화를 위한 청소년단체의 발전과제’를 주제로, 경기도 이천 유네스코평화센터에서 청소년단체 지도자 15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57회 청소년단체 전문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전문연수는 청소년단체활동의 활성화 및 발전방안의 공유와 청소년단체 지도자 업무역량 강화 및 인적네트워크 형성 등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주요 과정으로는 김기헌 본부장(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기획조정본부)의 ‘자유학기제 도입과 청소년단체의 발전 방향’, 권일남 교수(명지대학교 청소년지도학과)의 ‘청소년단체활동 진단 및 발전 방안’, 이지은 사무관(교육부 공교육진흥과)의 ‘자유학기제 시범사례 및 발전 방안’이며, 기존의 일괄주입식 강의를 탈피하여 참가자들이 직접 토의를 통한 발표를 하고 피드백 과정에 참여하는 등, 진정한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강은 청소년단체 지도자의 사기진작 및 동기부여를 위해, 김영춘 상임부회장(한국웃음운동청소년진흥회)이 ‘청소년지도자가 웃어야 청소년도 웃는다!’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연수를 개최한 함종한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회장은 “이번 연수는 새 정부의 교육제도인 자유학기제 도입에 따른 청소년단체의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청소년단체의 향후 대처능력을 강화하는 기회이자, 단체활동 활성화를 위한 법과 제도적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이번 연수에서 습득한 내용을 바탕으로, 청소년단체활동을 운영하는데 있어 큰 도움을 받기 바란다”며 개최소감을 말했다.

· 행 사 명: 제57회 청소년단체 전문연수
· 주 제: 사회적 역할 강화를 위한 청소년단체의 발전과제
· 일 시: 2013. 11. 21(목) ~ 22(금)
· 장 소: 유네스코평화센터(경기도 이천)
· 대 상: 청소년단체 지도자 150명
· 주 최: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협력활동본부 이준화
02-2667-08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