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원 화인피부비뇨기과 원장, 모교 초청 특강

- ‘인생의 화려한 2악장을 위한 준비’

뉴스 제공
전국푸른문화연대
2013-11-21 09:50
포항--(뉴스와이어)--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위한 일선 학교들의 특강 프로그램이 다채로운 가운데, 화인피부비뇨기과 이재원 원장의 강연이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재원 원장은 지난 20일(수) 우현동에 위치한 포항고등학교(교장 권오진) 강당에서 300여명의 고3 재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생의 화려한 2악장을 위한 준비’란 제목의 특강을 가졌다. 특히 포항고는 이재원 원장의 모교이기도 해 강연에 참석한 학생들의 관심이 더욱 높았다.

이 원장은 특강을 통해 “인간의 평균 수명을 80세라 보고 이를 오페라에 비유해 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고 운을 뗀 뒤 “인생의 4분의 1을 산 여러분들은 오페라의 제 2악장에 해당된다”고 말했다.

그리고 “오페라 제1악장의 도입부분에 이어 화려한 전개가 이루어지는 제2악장처럼, 사회진출을 앞둔 여러분도 화려한 전개를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비록 제1악장에서 출발이 지체되었더라도 제 2악장은 새로운 출발이니 실망도 자만도 하지 말고 열심히 노력할 것”을 당부한 이 원장은 “청춘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여드름은 잘 치료하면 없어 질 수도 있지만 잘 못하면 흉터로 남을 수 있다. 결코 인생에 흉터를 남기는 일을 만들지 말아야 한다”는 조언을 덧붙이며 이날 강연을 마무리 했다.

시종일관 학생들의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도 간단한 퀴즈풀이를 통한 분위기 반전을 꾀하는 등 이날 강연은 전체적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한편 지역사회 문화봉사단체인 푸른문화연대 이사장이면서 피부비뇨기과 전문의인 이재원 원장을 초청해 마련된 이날 특강은 지난 11일 영신고를 시작으로, 19일 중앙여고(교장 김효우)에 이어 세 번째로 이루어졌다.

전국푸른문화연대 개요
전국푸른문화연대는 문화사업과 셀프 메세나운동을 통하여 사회에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여 행복지수를 높이고 나아가 사회의 푸른문화 정착으로의 견인차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대한민국 생활문화의 정립과 위상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blueculture.or.kr

연락처

(사)전국푸른문화연대
홍보실
김지은 실장
054-284-03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