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건축문화제 개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와 경기지역 건축 관련 단체인 경기도건축사회 등 6개 단체가 주최(추진위원장 : 김인철)하는 2013. 경기건축문화제가 오는 21일(목)부터 23일까지 수원시 파장동에 위치한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열린다.

건축문화제는 올해로 제18회째 맞이하는 ‘경기도건축문화상’, ‘제1회 경기 학생 건축물 그리기대회’, ‘제1회 도시·건축 사진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출품작 전시와 전문가 초청강연, 참가자를 위한 건축 관련 상담 및 진로 상담 창구가 운영된다.

전시 프로그램으로는 전문가 초대작가전, 건축모형전시회가 열리며, 지난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진행된 ‘건축문화답사’와 5월에 개강한 ‘제11기 시민건축대학’ 결과물 등이 전시된다.

한편 21일 오후 열리는 경기건축문화제 개막식에 앞서 경기도 현대건축의 현 주소를 알 수 있는 ‘경기도건축문화상’을 비롯하여 ‘경기 학생 건축물 그리기대회’, ‘도시·건축 사진공모전’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경기도건축문화상 사용승인 부문 영예의 대상에는 용인 죽전1동 ‘하늘의 문 성당’이 차지했으며, 주거부문 금상은 팔당주택 예봉루가, 비주거부문 금상은 화성종합경기타운이 각각 차지했다.

또한 전국 대학생 공모인 계획작품 부문 대상에는 한양대학교 김예림 학생이 출품한 ‘deom’이 영예를 차지했으며 홍익대학교 신근상, 김성희 학생의 ‘Hug Island’가 금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도내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제1회 경기 학생 건축물 그리기대회에는 우만초등학교 김소현 학생의 ‘꽃밭을 달리는 예쁜기차집’이 초등부 대상을 차지했고, 분당중학교 강지선 학생의 ‘어둠을 밝히는 생명의 빛’ 이 중등부 대상을 차지했다.

제1회 도시·건축 사진공모전에는 한빛중학교 김은지 학생이 출품한 ‘파주 한빛마을 6단지’가 학생부 대상을 차지했으며, 일반부에서는 서울 노원구에 거주하는 김영진씨의 ‘안양예술공원’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경기도 관계자는 “도민과 건축인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면서 건축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건축과
건축관리팀
박종윤
031-8008-49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