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의 ‘빅데이터’ 활용, 더욱 쉬워진다

뉴스 제공
비즈스프링
2013-11-21 10:50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과거에는 대기업 수준의 IT 투자를 통해서만 활용할 수 있었던 ‘데이터마이닝’, ‘지능형 분석’, ‘실시간 분석’ 등이 ‘빅데이터’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중견 e-비즈니스 기업은 물론 소호기업까지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가 점점 대중화 되고 있다.

이미 ‘빅데이터’는 왠만한 IT 및 인터넷 산업분야에서 근무하시는 분에게는 매우 익숙한 단어가 되었으며, ‘빅데이터(Big Data)’에 대한 정의도 기술적 관점보다 비즈니스 관점인 ‘저렴한 비용으로 가치를 추출하고 데이터의 초고속 수집, 발굴, 분석을 지원하도록 고안된 차세대 기술 및 아키텍처(출처: 위키피디아)’로서의 의미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

하지만 ‘빅데이터’가 자신의 비즈니스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를 알아보기 시작하면, 전문적인 기술용어를 먼저 만나 어려움을 겪거나, 요즘 SNS에서 어떤 단어가 트렌드인지를 확인하는 것으로 그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대하여 온라인 마케팅 성과분석 전문업체 (주)비즈스프링의 이채민 매니저는 “사업 관점에서의 빅데이터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단순히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리해 보는 것이 과거의 모습이었다면, 이제는 사업에 실제 활용될 수 있도록 데이터의 측정-모니터링-분석-예측이 원활히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온라인 쇼핑몰 상품에 대한 자동화된 분석과 운영힌트를 제공하는 ‘스마트MD’ 서비스(http://blog.bizspring.co.kr/15686)를 추천했다.

이 관점에서는 기존의 여러 솔루션들이 단순히 데이터를 ‘측정’하고 표로 정리하면서 ‘분석’이라고 불려진 것은 오해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분석의 목적과 가치를 생각한다면, 웹사이트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점을 찾아서 메일로 보내주는 ‘사이트 진단 보고서’ 서비스의 활용사례(http://blog.bizspring.co.kr/15757)에서도 알 수 있듯이, 바쁜 현업에서 요구되는 ‘성과향상의 힌트’를 바로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비즈스프링 개요
(주)비즈스프링은 2002년 설립하여 약 11년 동안 웹 분석 서비스를 운영해 온 국내 대표적인 웹분석 서비스다. 랭키순위 기준 상위 웹사이트의 선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단순히 고객수를 늘리기보다 고객 하나하나의 성공을 위한 실용적 가치 제공과 고객 지원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로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5% 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고객 중심 웹 분석 서비스다.(랭키순위 100위 이내 웹분석 사용 웹사이트 점유율 약 40% 이상 점유. 2010년 5월 기준) 로거™는 국내 웹분석 ASP 서비스 중 최초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우수ASP서비스 선정,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전자정부, 기업은행, 하나은행, 대한항공, CJ홈쇼핑, NCsoft, KT, 삼성네트웍스, Mnet 등을 포함한 우수 웹사이트 1천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zspring.co.kr

연락처

(주)비즈스프링
SaaS사업팀
이채민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