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시각장애인 화면해설방송센터 후원

뉴스 제공
신한금융지주회사 코스피 055550
2013-11-21 10:48
서울--(뉴스와이어)--신한금융그룹(회장 한동우)은 21일 오전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방송센터 장비 구축 사업에 2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부설 미디어접근센터 에서 한동우 회장, 방송통신위원회 이경재 위원장,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최동익 회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주현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방송센터 장비 구축 후원식’이 열렸다.

‘화면해설방송’이란 시각장애인이 방송을 ‘들을 수’ 있도록 방송 프로그램에서 소리 없이 화면으로만 진행되는 부분에 대해 등장인물 행동과 의상, 장면 배경 등을 시각적으로 설명해 주는 서비스다.

우리나라에는 2000년대 초에 도입되었으며, 시각장애인들의 텔레비전 방송 접근권을 높여주는 데 꼭 필요한 장비다.

최근 장애인차별금지법 제정과 관련한 방송법의 개정으로 지상파 방송이 디지털화됨에 따라 기존 아나로그 방식의 화면해설 방송장비의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날 신한금융그룹은 디지털 화면해설방송 장비 마련을 위해 성금 2억 원을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전달했다.

후원식에 참석한 한동우 회장은 “금번 지원을 통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많은 방송 프로그램이 제작되어 수 많은 시각장애인과 노인들에게 다양한 방송 청취의 기회가 제공되어 인권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지주회사 개요
주식회사 신한금융지주회사(신한금융그룹, Shinhan Financial Group)은 2001년 금융업을 영위하는 회사 등에 대한 지배·경영 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 등을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group.com

연락처

신한금융지주회사
홍보팀
02-6360-3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