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중급 스펙트럼 분석기 165MHz의 실시간 분석 대역폭 추가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3-11-21 11:37
서울--(뉴스와이어)--테스트, 측정, 모니터링 장비의 선두주자인 텍트로닉스(Tektronix, Inc.)는 오늘 자사 RTSA(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RSA5000B가 동급 장비 중 가장 넓은 범위인 최고 165MHz의 획득 대역폭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는 고마진, 고정밀 WLAN 802.11ac 특성화 및 문제 해결과 같은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대역폭이다.

대역폭 확장과 더불어 RSA5000 및 SPECMON 시리즈 RTSA의 실시간 성능 및 신호 검출 성능도 대폭 강화함으로써, 동급 최고의 스펙트럼 분석기이자 리더로서 해당 제품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했다.

텍트로닉스 신호 분석기 제품 관계자는 “무선 표준이 더 많은 대역폭을 요구하는 방향으로 변화하는 동시에 신호 지속 시간은 점점 짧아짐에 따라 검출하기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면서, “이러한 추세에 따라 텍트로닉스는 우수한 실시간 성능의 특성화 및 문제 해결 툴을 업계에서 가장 경제적인 가격에 제공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텍트로닉스 RTSA는 밀도 트리거 (Density trigger), 시간 정량화 트리거(Time Qualified Trigger) 등과 같은 고유의 기능과 불필요한 전송 내역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혁신적인 스위프 타입의 DPX 표시 기술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실시간 및 복수 영역 분석 기능이 업계 최고 수준으로 통합되어 있으며, 하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든 작업이 가능하다. 주요 특징과 사양 향상 내용은 다음과 같다.

- RSA5000B 시리즈는 최고 165MHz의 획득 대역폭을 제공한다. 이는 이전의 40MHz에서 높아진 802.11ac 버전의 새로운 160MHz 대역폭을 지원하도록 확장된 대역폭이기도 하다.

- 100%의 POI(Probability of Intercept)에 해당하는 최소 신호 지속 시간이 동급 최고의 2.8µsec으로 33% 향상되었다. 이에 따라 가장 짧은 신호도 확실하게 발견, 트리거, 저장할 수 있게 되어 스펙트럼 측정 애플리케이션에서 차단 시간이 최소화된다.

- 최고 성능의 실시간 기능 - 추가의 비용 없이 스위프 DPX, 밀도 트리거(Density trigger), 시간 정량화 트리거(Time Qualified Trigger), 향상된 최소 신호 지속 시간 등의 기능이 이제 RSA5000B 스펙트럼 분석기에 기본 제공된다. 스펙트럼 처리 속도는 초당 390,000 스펙트럼 이상으로 33% 향상되었다.

- SPECMON 시리즈에 26.5GHz 버전이 추가되었으며 첨단 DPX RF 신호 발견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에 따라 SPECMON을 이용하여 극초단파 링크, 백홀(backhaul) 신호, 레이더 등과 같이 더 높은 주파수의 신호를 포함한 고성능 스펙트럼 측정이 가능하다.

- 가장 넓은 대역폭의 802.11ac 버전을 포함한 802.11 WLAN 표준에 대한 지원(옵션)이 확대되었다. 이에 따라 모든 WLAN 컴포넌트, 시스템, 디자인 설계자들이 텍트로닉스 스펙트럼 분석기의 실시간 기능 셋트가 제공하는 성능을 활용하여 디자인의 신뢰성을 높이고, 오류 시간을 최소화하며, 제품화 기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

RSA 및 SPECMON 장비의 기능 향상은 임베디드 엔지니어, 컴포넌트 설계자, 스펙트럼 관리자들의 특정 요구에 적합하게 구성된 완벽한 툴 셋트를 제공하고자 하는 텍트로닉스의 노력의 일환이다. RSA5000B의 출시와 함께 텍트로닉스는 크게 향상된 스펙트럼 분석기 성능과 새로운 WLAN 테스트 및 디버그 솔루션이 포함된 MDO4000B 시리즈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를 발표했다. MDO4000B는 임베디드 설계 및 낮은 가격대의 광대역 분석 장비에 최적의 솔루션이며, RSA 및 SPECMON은 더 높은 성능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텍트로닉스의 다른 소식 텍트로닉스 대역폭 관련 블로그, 트위터 , 페이스북 및 한국텍트로닉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티돌이 에서 텍트로닉스의 최신 소식 및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한 측정 솔루션 등의 유용한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 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최성희 과장
02-6917-50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