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세계 최초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의 스펙트럼 분석기 성능 대폭 강화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3-11-21 11:38
서울--(뉴스와이어)--오실로스코프의 선두 주자 텍트로닉스(Tektronix, Inc.)는 오늘 대폭 강화된 스펙트럼 분석기 성능을 제공하며 텍트로닉스 SignalVu-PC와 함께 사용할 경우 업계 동급 장비 중 가장 넓은 대역폭의 벡터 신호 분석 기능과 심층적인 WLAN 802.11 a/b/g/j/n/p/ac 테스트(별도 보도 자료 참조) 지원을 제공하는 MDO4000B 시리즈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를 발표했다.

2011년 8월 발표된 이래 열 가지 이상의 업계 혁신 상을 수상한 텍트로닉스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는, 시간 상관 관계의 아날로그, 디지털 및 RF 신호를 캡처하여 사용자가 디지털 시그널과 RF 시그널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도록, 스펙트럼 분석기가 내장된 유일한 솔루션이다. MDO4000 B시리즈의 혁신은 많은 애플리케이션에 Wi-Fi, Zigbee, RFID를 포함한 무선 인터페이스가 통합되는 사례가 꾸준히 증가하며, 관련 엔지니어들이 RF가 통합된 제품을 디버그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하게 된 데에 기인한다 . MDO4000B를 사용하는 엔지니어들은 디버그 생산성과 함께 광범위한 테스트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다기능성과 기술적 역량이 본 장비의 출시로 크게 강화되었다고 밝혀왔다.

무선 테스트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옥토스코프(octoScope)의 사장 겸 CTO인 패니 믈리나스키(Fanny Mlinarsky)씨는 “시스템에 WLAN이 통합되면서 적절한 툴 없이는 시스템 차원에서 디버그 하기가 어려운 새로운 문제가 대두되었다”라면서, “SignalVu-PC가 포함된 MDO4000B는 임베디드 및 WLAN 모듈 설계자가 시스템을 신속하게 디버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성능을 경제적인 가격대로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의 핵심은 하나의 계측기에 텍트로닉스 MSO(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와 강력한 성능의 스펙트럼 분석기를 결합한 것이다. 텍트로닉스는 MDO4000B를 발표하면서 원래 MDO4000 계측기와 비교하여 MDO의 스펙트럼 분석기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

- SFDR(Spurious Free Dynamic Range)이 보증된 사양으로 60dBc, 통상 65dBc로향상되어 스퓨리어스 검색을 수행할 때 사용자에게 더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 위상 노이즈 성능(Phase noise)이 최대 20dB까지 향상되어 근접 스퓨리어스 측정 및 위상 노이즈(Phase noise) 평가가 가능해졌다.
- 벡터 켈리브레이션이 적용된 I,Q 데이터를 통해 높은 정확도의 변조 및 벡터 측정을 지원한다.
- 최대 RF 획득 시간이 79ms에서 158ms로 2배 증가함에 따라 나머지 시스템과 더 긴 시간 상관 관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변조된 데이터의 복수 버스트를 분석할 수 있게 되었다.
- 주파수 하한선이 50kHz에서 9kHz로 낮아짐에 따라 국제 규정에 명시된 주파수 범위 전반에 걸쳐 EMI 진단이 가능해졌다.

SignalVu-PC VSA(벡터 신호 분석) 소프트웨어를 함께 사용하면 MDO4000B는 업계 동급 장비에서 가장 넓은 대역폭(1GHz 이상)의 벡터 신호 분석기를 제공하므로, 일반적인 변조 분석, 펄스 분석, 주파수 및 위상 설정, 레이더 및 스펙트럼 관리뿐 아니라 RF 테스트 및 측정 작업에도 최적의 솔루션이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 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최성희 과장
02-6917-50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