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호, 자선 게임대회 통해 아프리카 우물 지원

뉴스 제공
월드쉐어
2013-11-21 14:22
서울--(뉴스와이어)--전 프로게이머 홍진호가 자선 리그오브 레전드(LOL) 게임대회를 통해 아프리카에 있는 우물 지원 캠페인을 펼쳤다.

국제 구호 NGO 월드쉐어에 따르면 홍진호는 아프리카 TV, 소셜 기부 플랫폼 ‘위제너레이션’과 함께 LOL 자선 리그 ‘PLAY FOR HELP'를 개최했으며 이에 지난 11월 20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월드쉐어의 본사에서 모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당신의 플레이가 세상을 돕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마련돼 5대 5 팀전으로 64강 토너먼트를 거쳐 ‘미소천사’팀이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리그에서 발생된 상금 전액은 우승팀의 이름으로 월드쉐어에 기부되었다.

이 날 모금 전달식에는 홍진호와 우승팀 ‘미소천사’가 참석해 우승의 영광과 기부의 기쁨을 함께 느끼는 자리가 마련됐다.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는 “참여를 통해 자신의 게임 플레이 실력을 뽐내는 것은 물론, 소외된 이웃들을 도울 수 있는 이번 자선 리그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게이머들이 월드쉐어를 통해 나눔을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월드쉐어가 진행하는 아프리카 생명의 우물 캠페인은 식수가 부족해 석회질이 다량 함유된 위험한 물을 마시는 아프리카의 저개발국 아이들에게 식수를 지원하고자 마을에 공용 우물을 설치, 나눔의 물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월드쉐어는 국내 NGO로서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아동 그룹홈과 1:1아동결연, 식수 개선사업,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www.worldshar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월드쉐어 개요
월드쉐어는 유엔 경제사회 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개발 NGO단체로서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아동그룹홈과 1:1 아동결연, 식수 개선사업,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orldshare.or.kr

연락처

월드쉐어
온라인마케팅
이지혜 간사
02-2683-9300(#9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