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프로, 독자적인 리서치 기업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서비스 리더로 인정

뉴스 제공
Wipro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
2013-11-21 18:40
방갈로르, 인도 & 이스트 브런즈윅, 뉴저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정보통신, 컨설팅 및 아웃소싱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위프로(Wipro Ltd., 뉴욕증권거래소 종목명: WIT)가 글로벌 기술 리서치 및 자문기관인 포레스터리서치(Forrester Research Inc.)의 ‘포레스트 웨이브™: 2013년 4분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서비스 공급업체들’ 이라는 타이틀의 보고서에서 업계 ‘리더’로 인정받았다고 오늘 발표했다.

포레스터리서치는 현재 고객 문의, 사용자 니즈 평가 및 판매자와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기초로, 현재 기업이 제공하는 바와 전략 그리고 시장에서의 입지 등 53개 범주에 대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서비스의 선도 공급업체들을 평가하고, 위프로를 아시아-태평양 기반 조직들에 대한 BI 서비스 리더로 인증했다.

포레스터리서치의 이번 보고서는 위프로가 BI 서비스 부문에서 중요한 참여자로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입지가 확대되고 있음을 강조하며, “위프로는 사전에 조정된(prepackaged) 비즈니스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개발함으로써 보다 신속한 기업가치(faster time-to-business-value)에 대한 아시아 태평양 고객들의 요구에 대응했다. 이 솔루션에는 고객 분석, 위험 및 준수, 제조과정 분석 및 통신 이해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의 혁신을 촉진하고, 고객 경험을 제고하는 한편 분석적 접근을 적용해 효율성도 향상시킨다”고 밝히고 있다.

또 이 보고서는 위프로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BI 서비스에 투자한 것을 높이 평가하면서, “위프로는 호주의 한 BI 소프트웨어 판매사인 Promax를 인수해 소비재 제조업자들이 자신들의 판매 촉진(trade promotions)에 관한 투자수익률(ROI)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도 했다. 위프로는 또 오페라 솔루션즈(Opera Solutions, 빅데이터 과학 글로벌 선도기업)과 M2M 공급 선도 기업인 엑세다 코퍼레이션(Axeda Corporation)에 투자해 업계의 특수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위프로는 인도 콜카다 지역에 300명 이상의 통계학자 및 책임 컨설턴트들이 일하는 자사 소유의 선진분석실험실(advanced analytics lab)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위프로의 부사장이자 분석 및 정보 관리 글로벌 책임자인 KR 산지브(KR Sanjiv) 는 “이번에 포레스터로부터 인정받은 것은 위프로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고객들에게 비즈니스 영향을 크게 미치는 턴키 방식의 BI 솔루션을 제공을 계속해서 성공적으로 진행해 온 것을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프로는 분석 및 정보 관리 솔루션을 공급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자사의 고객들이 데이터에서 얻은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통찰력을 끌어내 성장을 촉진하고 비용 관리를 향상시키며 위험 관리를 강화시킬 수 있게 하고 있다. 위프로는 고객들과 함께 철저한 분석과 분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성과 관리 및 정보 관리 등을 바탕으로 한 프로세스 자산과 솔루션을 이용한 정보 전략을 발전시켜나간다. 위프로는 시각화, 인메모리 컴퓨팅(in-memory computing) 및 빅데이터 하둡(Hadoop), 모바일 BI(Mobile BI)과 같은 신진 기술 분야에 투자해오고 있다.

위프로에 대하여
위프로 유한책임회사(뉴욕증권거래소 종목명: WIT)는 고객의 비즈니스를 돕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정보통신, 컨설팅 및 아웃소싱 선도 기업이다. 위프로는 관록있는 업계 경험과 더불어 ‘기술을 통한 비즈니스’에 관한 완전한 시야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경영 성과를 제공해, 고객들이 성공적이고 적응 가능한 비즈니스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위프로는 전 세계적으로 종합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실무자적 접근으로 혁신을 도모하고 지속가능성을 폭넓게 약속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57개 국에 걸친 14만 명의 인력을 갖추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wipro.com 를 방문해 보기 바란다.

전향적인 진술과 경고문
본 보도자료 상 자사의 미래 성장 전망에 관한 일부 진술은 전향적 성격을 갖고 있어, 실제 본 진술과 실질적으로 다른 결과를 야기할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이 있다. 본 진술과 관련한 위험과 불확실성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자사의 소득, 수익 및 이윤의 변동, 자사의 성장 달성 및 관리 능력, IT 서비스 부문에 있어서의 치열한 경쟁, 비용 우위를 유지할 자산의 능력, 인도의 임금 상승, 고도로 숙련된 전문가를 선발 및 유지할 능력, 고정 가격에 따른 시간과 비용 초과, 고정 시간제 계약, 고객 집중, 이민 제한, 국제적인 사업을 관리할 수 있는 자사의 능력, 주요 집중 분야에 있어서의 기술 수요 감소, 통신 네트워크의 방해, 잠재적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통합할 수 있는 자사의 능력, 서비스 계약상의 손해에 대한 책임, 전략적 투자가 이루어진 기업의 성공, 정부의 재정적 인센티브 철회, 정치적 불안정, 전쟁, 인도가 아닌 지역에서의 자본 조달 및 기업 인수에 대한 법적 제한, 권한 없이 사용된 자사의 지적 재산 및 자사의 비즈니스와 사업에 영향을 미치는 전반적인 경제 여건에 관한 위험과 불확실성 등을 들 수 있다. 자사의 미래 영업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그 외의 위험은 자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하는 문서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이는 http://www.sec.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사는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하는 문서와 주주 보고서에 포함되는 전향적 진술을 포함해, 때때로 서면이나 구두로 전향적 진술을 추가할 수도 있다. 자사는 이따금씩 자사가 직접 발표한 전향적 진술이나 자사를 대신해 전달된 전향적 진술을 갱신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ipro.com

연락처

위프로
비핀 나이르
+91 80 39916260
vipin.nair1@wipro.com

수브하스히니 파타브히라만
+91 80 39916558
subhashini.pattabhiraman@wip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