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CGV, 구세군 서울후생원 옥상놀이터 조성

뉴스 제공
삼성카드 코스피 029780
2013-11-22 09:28
서울--(뉴스와이어)--삼성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치훈)는 CJ CGV(대표이사 서정)와 함께 구세군 서울후생원 아동들을 위한 옥상 놀이터를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놀이터가 마련된 구세군 서울후생원은 가정폭력, 방임, 경제적 이유 등으로 인해 부모와 함께 생활을 하지 못하는 아동들을 위한 아동생활시설로, 도심 주택가에 위치한 탓에 아이들이 뛰고 놀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옥상 놀이터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을 마련해 주기 위한 것으로, 삼성카드와 CGV가 함께 참여하였으며 땅콩집 건축가로 유명한 이현욱씨도 설계 및 시공을 통해 재능기부 참여를 하였다.

삼성카드와 CGV는 올 초 ‘CGV 삼성카드 Day’ 마케팅을 통해 8,500원 상당의 팝콘 세트를 기부 목적으로 2천원에 판매해 옥상 놀이터 공사 기금을 조성하였다.

지난 10월 28일에는 삼성카드 임직원들이 후생원을 찾아 놀이터 벽면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캐릭터 등을 벽화로 그리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기도 하였다.

놀이터는 실용적인 맞춤형 놀이공간이라는 컨셉으로 구세군 서울후생원 건물의 자투리 공간인 옥상을 활용해 풋살장 등 체육시설 및 놀이공간이 마련되었다.

한편, 삼성카드는 이번 놀이터 조성 활동 외에도 구세군 서울 후생원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사회공헌활동 전 단계에 걸쳐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삼성카드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열린 나눔’ 활동에 구세군 후생원 아동들을 위한 공부방 조성 사업이 Top 7 아이디어로 최종 선정돼 후생원 건물 내 맞춤형 공부방 ‘해냄 교실’이 만들어 지기도 하였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아이들이 뛰어 놀 공간이 없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올 초 ‘CGV 삼성카드 데이’ 공동마케팅을 진행했던 CGV측과 함께 옥상 놀이터를 조성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마케팅 파트너들과 함께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ard.co.kr

연락처

삼성카드
홍보팀
02-2172-7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