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키 크는 비법…원인 파악하고 운동치료 해야
요즘 이 같은 고민을 가지고 찾아오시는 부모님들이 많아졌다.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 음식들이 넘쳐나고, 장시간의 컴퓨터 게임으로 오래 앉아 있다 보니 성장장애가 일어날 수 있다. 성장장애를 초기에 치료해야만 척추질환도 예방하고 키도 클 수 있다. 그렇다면 성장장애를 어떻게 치료해야 올바른 치료방법일까?
<원인부터 파악>
성장장애치료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에 의해 성장판이 닫히기 전에 이뤄져야 한다. 물론 성장판이 닫힌 후에도 키는 크지만 그 속도는 현저히 느리기 때문에 소아기 때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다.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아이의 타고난 체질과 건강상태, 식생활습관 등 올바른 성장과 체형을 바로잡기 위해 체계적인 검진을 통해 치료의 필요성을 알아보고, 오장육부의 기능이 향상되도록 체질과 상태에 따라 기본처방을 선택하고 뼈 성장에 도움이 되는 한약을 함께 처방한다.
원인을 제거하지 못한다면 바른 성장을 할 수는 없기에 바른 성장을 위하여 성장을 방해하는 원인인 식욕부진, 알레르기 질환, 수면장애등을 제거하고 개개인의 체형에 따라 척추와 골반의 바른 정렬을 유도해야 한다.
<개인별 맞춤한약, 운동치료, 식이요법>
한방에서의 성장장애치료는 개인의 체질에 맞는 맞춤한약으로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기혈순환치료를 함으로써 호르몬분비 조절 및 성장에 도움을 주면서 침, 뜸, 부항 등을 통해 성장판을 자극한다. 그리고 약침, 매선, 추나요법 등을 통한 체형교정은 성장발육에 관련된 장부기능을 보강하고, 더불어 운동요법을 함께 진행하는 것이 좋다.
그 중에서도 요즘 아이들에겐 절대적으로 부족한 운동치료도 함께 진행하는 것이 좋다. 장시간 컴퓨터나 책상에 앉아 있어서 근육이 뭉치고, 척추측만증이나 척추질환이 발견되는 경우가 종종 있기에 운동치료를 병행함으로써 신체의 밸런스를 잡아주며, 성장에 필요한 근육을 강화시켜 꾸준하게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준다.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운동치료실을 운영하고 있는데 운동치료를 통해 아이들의 성장이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도와주고 있다. 뭉쳐있고, 발육이 더딘 뼈와 근육들을 운동치료를 함으로써 비만도 개선될 뿐만 아니라 성조숙증 치료에도 도움을 주기에 또 다른 질병을 일차적으로 막아줄 수 있는 효과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성장장애치료는 생활습관과 더불어 식이요법이 잘 조절되어야 하는데, 식이요법은 5대 영양소가 골고루 공급될 수 있도록 부모님들의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성장장애치료는 꾸준한 관리가 중요>
지금 당장 아이들의 키가 컸다고 해서 방심해서는 안 된다. 20대 이후로도 키는 아주 조금씩 크고 있기에 개인 체질에 맞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성장판이 닫히기 전까지, 닫히더라도 키가 성장하게끔 자신이 노력해야한다. 후천적인 노력을 통해서는 누구라도 키가 클 수 있다. 그리고 이제는 단순히 키가 크는 것에만 치우칠 것이 아니라, 꾸준한 관리를 통해 또 다른 질병을 막는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갖도록 하자.
미앤아이한의원 개요
미앤아이한의원은 자연주의 맞춤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피부성형클리닉 비만치료클리닉 두피탈모클리닉 소아성장클리닉 여성질환클리닉 통증체형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미앤아이한의원 블로그: http://blog.naver.com/mni2318275
웹사이트: http://www.mniclinic.com
연락처
미앤아이한의원
이영미 원장
051-231-8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