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인터넷·스마트미디어 중독 예방 작품 전시회 열려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는 인터넷 및 스마트미디어 중독 예방을 위해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시청 1층 전시실에서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다양한 정보문화 행사 및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활동을 통해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적정하게 사용하고 인터넷보다 더 재미있는 대안활동을 발굴하여 중독에 취약한 미래세대의 건전한 정보문화 및 소통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더 스마트한 열정! 더 후레쉬한 힐링!’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그동안 시에서 인터넷 및 스마트미디어 중독 예방을 위해 추진한 각종 예방교육 및 대안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150여 점 작품들이 전시되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대전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터넷 중독 전문 상담사들이 뜻을 모아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북아트, 펄러비즈, POP, 캘리그라피 등 현장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전시회장에 방문하면 보드게임, 점토, 빙고게임 등 놀이공간도 조성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마련하였다.

김기홍 대전시 정보화담당관은 “앞으로도 건전한 정보문화 조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면서, 요즘 사회적으로도 이슈가 되고 있는 인터넷·스마트미디어 중독 예방 및 치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기획관리실
정보화담당관실
김경화
042-270-32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