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정보교류협의회 개최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국내·외 식품 위해정보를 산업체, 공무원, 관련 유관 단체와 공유하기 위해 11월 22일(금) ‘13년 식품안전정보교류협의회를 서울시 종로구 소재 보령빌딩 대강당(17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식품안전정보교류협의회: 산업체, 공무원, 관련단체 및 학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품안전정보 교류를 통한 사전 예방적 식품안전관리를 도모하는 협력 네트워크

주요 협의 내용은 ▲‘13년 주요 위해정보에 대한 분석 및 대응 ▲산업체가 알아야 할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 ▲민감한 이슈 정보에 대한 언론과의 커뮤니케이션 ▲건강기능식품 부작용 추정사례 정보 분석 및 평가 ▲식품안전정보교류협의회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방안에 대한 의견수렴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산업계의 사전 예방적 식품안전관리 대응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등 정기적 소통의 장을 마련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소비자위해예방국
위해정보과
김형일
043-719-17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